추워진 날씨에 안면홍조증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안면홍조 예밥법이 화제가 되고 있다.





안면홍조증은 신경계통이나 혈관의 수축 이완 작용의 이상으로 모세혈관이 늘어나면서 얼굴이 갑자기 붉어지는 증상을 보이는 피부질환이다.





안면홍조증은 겨울이 되면 심해지는데 이는 외부환경의 변화에 따른 모세혈관의 갑작스러운 확장 때문이다.





한 피부과 전문의는 안면홍조증에 대해 "겨울철에 추운 외부 환경에 있다가 따뜻한 실내로 들어오게 되면 우리 피부에 있는 모세혈관이 확장되면서 혈류가 많아져서 붉어지게 된다"고 설명했다.





갑자기 얼굴이 붉어지는 안면홍조증의 예방법은 온도 차이를 줄이는 것이 중요하므로, 실내 외 온도차이가 심한 사우나나 찜질방은 피하는 것이 좋다.





너무 뜨겁거나 매운 음식도 자극을 줄 수 있으니 피하는 것이 안면홍조증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카페인이 많이 든 음식과 치즈나 술도 안면홍조증을 예방하기 위해 피해야할 식품이다.





안면홍조 예방법 소식에 누리꾼들은 "안면홍조 예방법, 얼굴 갑자기 빨개지면 되게 민망해", "안면홍조 예방법, 나 안면홍조증인데 상대방이 좋아하는 줄 알고 착각하더라고", "안면홍조 예방법, 나 혼자 붉어지면 민망하지", "안면홍조 예방법, 어쩐지 술 마시면 심해지더라"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사진= 영화 `미쓰 홍당무`/ 방송화면)


고서현기자 goseohyeo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노홍철 결국 1년간 면허 취소··진술 들어보니? 현장 목격담과 달라?
ㆍK팝스타4 나하은 `초특급 신동` 등장··앙현석 "감히 점수를 못 줄 천재"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우리결혼했어요 송재림 김소은 `커플화보` 미션에 `밀착스킨십` 선보여
ㆍ글로벌 통화전쟁…정부 해법 `골몰`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