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인 걸그룹 프리츠, ‘나치’ 상징하는 의상… 美 언론에도 보도 “국제적 망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인 걸그룹 프리츠가 나치 의상으로 외신에 보도되는 등 논란의 중심에 선 가운데 소속사 측이 뮤직비디오 수정과 국·영문 해명자료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프리츠 소속사 팬더그램 관계자는 16일 매일경제 스타투데이와 전화통화에서 “18일 공식 입장을 정리해 국·영문 자료를 배포할 예정이다. 회사 차원에서 논의를 거쳐 뮤직비디오를 수정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



    팀명이 독일어로 지어졌다는 일각의 추측과 노이즈마케팅 아니냐는 지적에 대해서는 “항간의 추측들에 대한 해명도 모두 공식입장에 포함될 예정”이라며 일축했다.



    프리츠는 지난 2일 부산경마공원에서 열린 ‘렛츠런파크부산경남’에서 꾸민 무대에 독일 나치즘의 상징인 ‘하켄크로이츠’를 연상케 하는 완장을 차고 등장했다.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은 “한국의 한 신인 걸그룹이 독일 나치를 연상시키는 붉은 완장을 차고 무대에 선 뒤에 논란을 불러일으키고 있다”고 보도했다.



    해외 음악 팬들은 SNS를 통해 부정적 반응을 보이고 있으며 격한 불쾌감을 표하는 이들도 다수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후 소속사 측에서 “로고는 속도 제한 교통 표지판에서 착안해 만들었다”며 “십자가 직선 4개의 끝부분은 화살촉 모양인데 네 방향으로 무한대로 뻗어나가고자 하는 프리츠의 포부를 상징한다”고 해명했다.
    리뷰스타 박근희기자 idsoft3@reviewstar.net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그것이 알고싶다` 청부살인범 `데스노트`에 적힌 내용이? `경악`
    ㆍ인도네시아 몰루카제도 해저에서 규모 7.3 강진 발생.. 쓰나미 경보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담양 펜션 화재` 10여명 사상, 고기 굽던 중 화재 발생?… 정확한 원인 조사 중
    ㆍ한-뉴질랜드 FTA, 5년 5개월만에 타결‥14번째 FTA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하루만 맡겨도 이자 준다" 재테크족 우르르…'100조' 뚫었다

      증권사의 확정금리형 상품도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만기가 짧은 안전자산에 돈을 맡겨 단기 수익을 확보하려는 수요가 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종합자산관리계좌(CMA) 잔액은 이달 23일 기준 1...

    2. 2

      아이오닉5 제치고 '1위' 찍었다…해외서 극찬 쏟아진 車 정체

      기아의 소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EV3 돌풍이 거세다. 그동안 국산 전기차 1위 자리를 지켜오던 현대차 아이오닉 5를 제치고 올해 국내 전기차 시장에서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세련된 디자인...

    3. 3

      연말 성과급 어디 넣나 했더니…1조5000억 뭉칫돈 몰렸다 [뜨는 금융 상품]

      수익률이 연 4%인 증권사 종합투자계좌(IMA) 상품이 등장하면서 고수익 원금보장형 상품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시장금리가 거듭 오르면서 증권사뿐 아니라 시중은행에서도 금리 연 3% 이상 수신상품을 발견하는 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