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 가상현실 헤드셋 `기어VR` 12월 미국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전자가 스마트폰 기반의 가상현실 헤드셋 `기어VR 이노베이터 에디션`을 12월 초 미국에서 출시합니다.

    삼성전자는 11일부터 13일까지(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진행되고 있는 삼성 개발자 컨퍼런스 2014’에서 이와 같이 밝히고 전 세계 개발자들의 가상현실 관련 앱, 서비스, 콘텐츠 개발을 독려했습니다.



    기어VR은 갤럭시노트4의 5.7인치 쿼드HD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한 가상현실 디스플레이입니다.

    3D 영상은 물론, 몰입감 높은 시야각을 바탕으로 사용자가 직접 영상 속 공간에 있는 것 같이 느낄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몰입감 있는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할 뿐 아니라 자동차나 항공기 운항 시뮬레이션, 헬스케어 목적의 360도 스캔, 양방향 교육 서비스 등 기업 시장에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잠재성이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기어VR`은 지난 8월 독일 베를린에서 처음 공개됐으며, 페이스북의 자회사인 헤드셋 업체 `오큘러스`와 협력해 개발됐습니다.

    이번 개발자 회의에서 두 회사는 마블, 태양의 서커스, 드림웍스, 하모닉스 뮤직, 베보 등 다양한 파트너와 가상현실 콘텐츠와 서비스 가능성을 선보였습니다.

    한편, `기어VR`은 프로스트 화이트 색상으로 출시되며 삼성전자 온라인스토어를 통해 게임패드와 함께 판매될 예정입니다.


    신선미기자 ss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김원중 고백, 조선희 작가 앞에서 팬티 내렸다?··"엄마라 생각하고.."
    ㆍ구본준 한겨레 기자 이탈리아 출장중 사망··국내 유일 건축전문기자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확바뀐 홍드로 몰라보겠네?` 홍수아 시사회 사진 보니..성형의혹 `활활`
    ㆍ한은 기준금리 연 2% 동결…사상 최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쿠팡 겨냥했나?…무신사, 모든 회원 대상 5만원 쿠폰팩 지급키로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5만원 상당의 쿠폰팩을 지급에 나섰다.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사태를 일으킨 쿠팡이 보상안으로 같은 금액의 구매이용권을 지급하겠다고 했다가 빈축을 산 것과 대비된다.1일 관련...

    2. 2

      '안다르 모회사' 에코마케팅…베인캐피탈, 공개매수 나선다

      글로벌 사모펀드(PEF) 운용사 베인캐피탈이 안다르의 모회사인 코스닥시장 상장사 에코마케팅을 인수한다. 인수 예정 지분(43.6%)을 제외한 잔여 주식도 공개매수해 자진 상장폐지에 나선다.베인캐피탈이 설립한 특수목적...

    3. 3

      "국회의원 가족이면 쓰는 거냐"…논란의 대한항공 'A카운터' [차은지의 에어톡]

      최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직을 내려놓은 김병기 의원 가족들이 항공사에서 누린 특혜들이 회자되고 있다. 일반 탑승객에게는 ‘그림의 떡’이나 다름없는 프리미엄 혜택들이 국회의원 가족들에게는 제공됐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