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美 싱크탱크 독도 분쟁지역 표기, `누가` 주관했나 보니 "어이없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국 워싱턴의 대표적 싱크탱크의 하나인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가 12일(현지시간) 공개 세미나에서 독도를 `분쟁지역`으로 표기했다.





    CSIS는 이날 개최한 `2015 글로벌 전망` 세미나에서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해양분쟁 동향을 소개하는 온라인 사이트인 `아시아 해양 투명성 이니셔티브`(AMTI·http://amti.csis.org)를 소개하면서 독도를 분쟁지역으로 표기했다.











    CSIS 측은 이날 청중들에게 공개한 동영상에서 독도를 센카쿠(중국명 댜우위다오) 열도와 함께 분쟁지역을 뜻하는 붉은색으로 표기한 지도를 실어 독도가 분쟁지역임을 알렸다.





    특히 이 동영상과 온라인 사이트 제작을 CSIS(미국 국제전략문제연구소)의 일본실이 주관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일본의 독도 `분쟁지역` 전략이 속도를 내고 있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





    더욱이 독도 공연을 한 가수 이승철씨를 일본이 입국 거절한 상황에서 미국 워싱턴에서 영향력이 큰 싱크탱크가 독도를 한국 고유 영토가 아닌 분쟁지역으로 표기해 일본 입장을 지지한다는 인상을 줌으로써 논란은 가열될 전망이다.





    美 싱크탱크 독도 분쟁지역 표기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美 싱크탱크 독도 분쟁지역 표기,아니 왜 남의 땅을 분쟁지역이라 그래?", "美 싱크탱크 독도 분쟁지역 표기, 지들이 뭔데", "美 싱크탱크 독도 분쟁지역 표기, 일본실이 주관? 참나", "美 싱크탱크 독도 분쟁지역 표기, 욕나오네", "美 싱크탱크 독도 분쟁지역 표기, 독도는 대한민국 땅", "美 싱크탱크 독도 분쟁지역 표기, 독도 분쟁지역 아니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사진=유투브 캡처/ 네이버)


    장소윤기자 jsyoonbe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김원중 고백, 조선희 작가 앞에서 팬티 내렸다?··"엄마라 생각하고.."
    ㆍ구본준 한겨레 기자 이탈리아 출장중 사망··국내 유일 건축전문기자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확바뀐 홍드로 몰라보겠네?` 홍수아 시사회 사진 보니..성형의혹 `활활`
    ㆍ한은 기준금리 연 2% 동결…사상 최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보수·진보정권 따라 폐지·부활 '도돌이표'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제도는 진보 정권의 ‘트레이드마크’다. 노무현 정부 때인 2004년 처음 도입된 이후 보수 정부가 유예·폐지를, 진보 정부가 부활·강화하는 양상...

    2. 2

      AI가전 '한·중 대첩', 젠슨 황·리사 수 출격…양자 현실화도 눈길

      인공지능(AI)은 최근 몇 년간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인 CES를 관통하는 주제였다. 올해도 그렇다. 과거와 달라진 점은 로봇 등 각종 물리적 기기에 AI를 담은 피지컬 AI가 주인공이 됐다는 것이...

    3. 3

      정유공장 화재 진압도 거뜬…"인간 대신 위험에 맞선다"

      건설, 소방, 방호 등 힘들고 위험한 직종에선 취업난은 다른 세상 얘기다. 다들 폼 나고 편안한 직업을 찾는 탓에 ‘3D’(더럽고, 어렵고, 위험한) 업종은 언제나 인력난이다.‘CE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