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승철, 일본 입국 거부+4시간 억류에 "굴복하지 않을 것" 입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소속사 진원앤뮤직웍스에 따르면 이승철이 지난 9일 오전 아내와 함께 일본 지인 초대로 아시아나 항공편을 이용해 도쿄 하네다 공항에 입국했으나 출입국사무소 측의 입국 거부로 4시간 가량 억류됐다.



    소속사 측은 “억류 때 이승철이 ‘부당한 처사를 문제 삼겠다’며 강경한 입장을 보이자, 독도 관련 언급은 감춘 채 20여 년 전 대마초 흡연 사실을 거론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이승철은 대마초 사건 이후 일본에 15차례 입국하면서도 아무런 제재를 받은 적이 없었고, 지난 2000년 대 초반에도 현지에서 콘서트를 여는 등 활동에 제약을 받지 않았다”라며 강조했다.



    소속사는 “이승철이 독도에서 ‘통일송’을 발표하고, 이와 관련한 언론 보도가 나온데 대한 일본의 표적성 입국 거부로 보인다”고 전했다.



    이어 소속사 측은 “내 나라 내 땅에 대한 정당한 권리를 이런 식으로 문제 삼았다면 이에 굴복하지 않을 생각”이라면서 “일본에 재입국하지 못하는 일이 있더라도 부당한 일에 적극 대처하고 싸워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김장훈은 11일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일본의 이승철 입국거부는 세계적 망신의 자충수"라며 "베이징에서 APEC회담이 있는 이 와중에 참 모자라는구나…하는 생각과 우리 입장에서 보면 요즘 독도에 대한 정부의 처신 때문에 혼란스러운 마당에 오히려 일본이 우리를 다시 한 번 집결시키는 전기를 마련해 주었구나하는 긍정적인 생각도 들었다"라고 적었다.



    또 "전해 듣기로 일본에 이승철 씨 매니아도 꽤 많은 것으로 알고 있고, 향후 일본에서의 활동계획도 있다는 걸 전해 들었다. 그 좋은 길을 버리고 독도문제에 적극 나서겠다는 맘이 동료로서 더 넓게는, 같은 나라 사람으로서도 너무 고맙고 늘 그랬듯 역시 멋지다"라며 응원했다.
    리뷰스타 최진영기자 idsoft3@reviewstar.net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서지수 동성애 루머 진실게임되나?··데뷔전 영상 보니 `청순한데?`
    ㆍ`진격의 수지` 악플러에 "제가 죽었으면 좋겠죠?"··그동안 보낸 악플 `충격`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힐러 박민영, 과거 가슴 노출 목욕신 새삼 화제.."男心 흔들"
    ㆍ은행 위안화 상품 출시`봇물`..3%대 예금금리 제시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하나은행, 군 장병 위한 '하나 나라사랑카드' 출시

      하나은행이 군 마트(PX)에서 최대 30% 할인 혜택 등을 받을 수 있는 ‘하나 나라사랑카드’를 다음달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하나 나라사랑카드’는 하나은행이 입대 전부...

    2. 2

      "내년엔 韓관광 사상 첫 '2000만 시대'…中日 갈등 반사수혜"

      올해 방한 외국인 관광객이 1850만명을 돌파하며 역대 최대치를 기록한 가운데 내년에는 2000만명을 넘어설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다만 우리 국민의 해외여행 역시 증가하면서 약 1000만명 규모의 인·...

    3. 3

      한국 수출, 사상 최초로 7000억달러 돌파

      올해 한국 수출이 사상 최초로 7000억달러를 돌파했다. 1948년 정부 수립 이후 77년 만에 달성한 쾌거다.29일 산업통상부·관세청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3분 기준 올해 연간 누적 수출액 7000억...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