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루밍족, 모델돌 ‘가죽 재킷’을 입다
[패션팀] 차가운 바람에 옷깃을 여미게 되는 초겨울이 시작됐다.

매해 가을과 겨울에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스테디셀러 아이템 가죽재킷. 예전에는 재킷에만 국한되어 있던 것이 점점 셔츠, 팬츠 등으로 그 영역을 확장해 많은 남성들이 다양한 가죽 아이템을 즐겨 찾고 있다.

트렌디함과 남성스러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가을, 겨울철 필수 아이템으로 함께 스타일링하는 하의에 따라 다양한 무드를 선사하니 이보다 더 좋은 아이템이 있을까.

패션 좀 안다는 그루밍족, 요즘 대세 모델돌들도 즐겨 입는 가죽재킷에 대해 한 번 알아보자.

▶ 패션 좀 아는 남자들의 필수 아이템 ‘가죽 재킷’ (베이직 Style)
그루밍족, 모델돌 ‘가죽 재킷’을 입다
무난하고 기본적인 패션에도 가죽 재킷 하나만 잘 더해 걸치면 패션피플로 거듭날 수 있다. 기존의 정형화된 라이더 스타일부터 다양한 기장과 디자인이 있으며 보온성이 좋아 초겨울에도 즐겨 입을 수 있다.

배우 정경호는 블랙 상의에 차이나 칼라가 돋보이는 가죽재킷을 걸치고 독특한 디스트로이드 데님을 롤업하여 매치했다.

과하거나 덜하지 않은 깔끔한 스타일에 가죽재킷이 완성을 더해 베이직하고 멋스러운 패션을 선보였다.

가수 겸 배우 정지훈은 블랙 팬츠와 화이트 셔츠에 스터드 장식이 돋보이는 라이더 가죽 재킷을 매치하는 센스를 보였다. 마무리로 실크 소재의 블랙 스카프를 목에 둘러줘 패션에 완성을 더했다.

▶ 패션 좀 아는 남자들의 필수 아이템 ‘가죽 재킷’ (레이어드 Style)
그루밍족, 모델돌 ‘가죽 재킷’을 입다
남들과 똑같은 가죽 재킷이 무난해 보이고 심심하다면 다양한 소재의 아이템으로 레이어드 해볼 것을 추천한다.

체크 셔츠는 재킷 안의 이너로 활용하면 패셔너블하고 캐주얼한 무드를 선사한다. 배우 정경호 역시 블루 계열 체크 셔츠를 이너로 매치해 활동적인 모습을 보였다.

블락비 멤버 지코는 이너로 화려한 프린팅이 돋보이는 레드계열 셔츠로 코디해 유니크한 모습을 연출했다.

배우 이선호는 독특한 디자인의 라이더 재킷에 레드 체크 패턴의 스카프를 매치하는 스타일링을 보여줬다.

☞ How to 가죽재킷 스타일링
그루밍족, 모델돌 ‘가죽 재킷’을 입다
다 똑같은 가죽재킷 일지라도 어떻게 스타일링하느냐에 따라 여러 가지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으니 함께 코디하는 아이템에 집중하자.

평소에는 간편하게 무채색 계열 이너로 베이직하게 연출하고 특별한 날 조금은 화려한 이너로 코디해보자.
(사진출처: 엘번, 엘번드레스, w스타뉴스 DB)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fashion@wstarnews.com

▶ 남성 전유물 ‘수트’ 어떻게 입어야 할까?
▶ 블루종 재킷, 어디까지 입어봤니?
▶ 퍼펙트 캐주얼 패션 노하우, ‘비니’ 스타일링
▶ 찬바람에도 女스타들이 ‘뜨거운’ 이유
▶ 김희애-고소영-미란다커, 패션센스는 여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