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변요한 인스타그램
/사진=변요한 인스타그램
‘미생’ 변요한이 공약 인증샷을 남겼다.

3일 변요한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미생 시청률 3% 공약중 따뜻한 커피 마시러 오셔서 응원해주신 분들 감사드립니다”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변요한은 양복을 입고 5대5 가르마를 한 한석율의 모습 그대로였다.

tvN '미생' 측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미생’ 시청률 공약 이행 3번째. 배우 변요한의 ‘프리 커피(Free Coffee)’. 그리고 홈페이지에 응모해주신 행운의 인턴사원 분 만나러 갑니다”라는 글과 함께 변요한의 포스터를 게재해 공약 인증을 예고했었다.

변요한은 3일 낮 12시 30분 강남역 8번 출구 투썸플레이스 앞에서 공약인 ‘프리 커피’ 이벤트를 진행했다.

앞서 ‘미생’ 주연 배우 6인(임시완 이성민 강소라 강하늘 변요한 김대명)은 시청률 3% 달성시 간식 및 치킨 & 맥주 쏘기, 프리허그 등의 공약을 내건 바 있다.

미생은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방송 3회에 3%를 돌파했고 이성민은 아침 출근길 직장인들과 프리허그를, 임시완은 한 회사를 찾아 야식을 선물해 공약을 지켰다.

변요한 공약 인증샷에 누리꾼들은 “미생 변요한 공약 인증”, “미생 변요한 공약 인증, 나도 가고 싶다”, “미생 변요한, 나도 보고 싶어”, “미생 변요한, 한석율이랑 똑같아”, “미생 변요한 공약 인증, 대박”, “미생 변요한, 왜 대낮에”, “미생 변요한, 낮에 하는게 어딨어”, “미생 변요한, 으아 부러워요”, “미생 변요한, 파이팅”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