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결혼 전후 문자 메시지 변화…연애할 때는 `사랑` 결혼하면 `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결혼 전후 문자 메시지의 변화가 화제다.





    지난 21일(현지시간) 허핑턴포스트 등 외신들은 미국의 자료 분석 과학자 엘리스 자오가 최근 남편과 자신이 주고받은 문자 메시지를 분석했다고 보도했다.





    특히 결혼을 전후의 문자 메시지의 내용 변화가 눈길을 끌었다. 결과에 따르면 연애 기간에는 상대를 부르는 말인 `헤이(Hey)`의 사용 빈도가 많았고 `서로의 이름`과 `사랑`이라는 단어가 뒤를 이었다.





    반면 결혼 후에는 서로의 이름을 부르거나 사랑한다는 말이 눈에 띄게 줄어들고, `OK`라는 단어 사용이 늘었다. 대신 `집`이나 `저녁밥`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경우가 늘어난것으로 나타나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자오는 남편과의 만남 6주년을 기념해 결혼 전의 문자와 최근 문자 내용을 비교한 것으로 알려졌다.





    결혼 전후 문자 메시지 변화 소식에 누리꾼들은 "결혼 전후 문자 메시지 변화, 우리집도 비슷할 듯", "결혼 전후 문자 메시지 변화, 우리 부부 얘기인 줄 알았네", "결혼 전후 문자 메시지 변화, 사랑이 밥으로 바뀌었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엘리스 자오 논문 / 방송화면)


    고서현기자 goseohyeo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故신해철 소속사 "의료사고 정황 포착, 스카이병원 상대로 민형사상 책임 묻겠다"
    ㆍ천이슬 성형외과 먹튀, 과거사진 비교…얼마나 다른지 보니 "딴사람이네"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故 신해철 부인 윤원희씨, 남편 떠나보내며 오열 "안타까워~"
    ㆍ증시 활성화 대책 10월 발표 ‘불발’...발 빼는 금융위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국민연금 3개월 새 '70조원' 불었다…역대급 불장에 '대박'

      삼성전자·SK하이닉스 주가가 지난해 4분기 급등하면서 국민연금의 주식 평가액이 직전 분기와 비교해 35%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11일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 등에 따르면 구민연금이 보유한 공시 대상 ...

    2. 2

      "통신·반도체 이어 로봇·방산에 도전장" [민지혜의 알토란 중기]

      "전기가 끊기거나 재난시에도 연락할 수 있는 안전망을 갖출 수 있습니다."박동환 배터리파워솔루션 대표는 "반도체, 통신에 이어 신재생에너지, 방산 사업으로 확장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산골 오지에서 전기가 끊...

    3. 3

      "AI 가전 어려워했는데 달라져"…삼성, 美최대 가전 체인서 통했다 [CES 2026]

      축구장 절반 정도 면적에 이르는 한 대형 매장에 들어서자 다양한 브랜드의 가전·TV 제품들이 빼곡하게 진열돼 있다. 가전제품이 진열된 공간 맨 앞줄 중심엔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AI 콤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