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삼성전자와 삼성SDI, 삼성전기 등 삼성그룹 전자계열사 3분기 실적이 공개됐습니다.

주가는 낙폭과대 인식이 확산되며 반등세를 지속했는데요, 기술적 반등을 넘어 추세적 상승으로 전환하기 위해선 역시 실적이 관건입니다.

유주안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삼성그룹 전자계열사들이 예상치를 하회한 3분기 실적을 공개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달 초 발표한 잠정 영업이익을 소폭 밑도는 4조 600억원의 영업이익을 거뒀고, 삼성SDI의 영업실적도 전망치 아래였습니다.



삼성전기는 영업손실이 발생했습니다.



하지만 삼성전자와 삼성전기 주가는 큰 폭의 반등을 이틀째 이어갔습니다.



최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으로의 경영권 승계 등 지배구조 이슈가 부각되며 투심을 자극했습니다.



실적 발표후 컨퍼런스 콜에서 삼성전자가 4분기 실적 발표 때 배당확대를 포함한 주주환원책을 내놓겠다고 한 점도 주가에 긍정적으로 작용했습니다.



외국인은 이날 하루에 삼성전자 주식을 20조원어치 쓸어담았고, 최근 10거래일간 순매수금액이 53조원에 달합니다.



증권가는 최근 삼성그룹 전자계열사의 주가 반등을 단기간 급락에 따른 기술적 반등의 성격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전화인터뷰] 증권업계 관계자

"최근 반등은 주가가 바닥이라는 심리 때문으로 보인다… IM(휴대폰) 사업부가 얼마나 개선될 지, 바닥이 진짜인 지는 확인해봐야 할 것으로 보인다."



추세적 상승으로 이어지기 위해서는 실적개선이 뒷받침돼야 한다는 지적입니다.



삼성그룹 전자계열사들 삼성전자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 결국 삼성전자의 휴대폰 사업부가 관건이 될 전망입니다.



시장 관계자들은 내년 2분기가 돼서야 실적 개선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유주안입니다.


유주안기자 jayou@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故신해철 소속사 "의료사고 정황 포착, 스카이병원 상대로 민형사상 책임 묻겠다"
ㆍ풀하우스 가애란, 조우종 이지연 아나운서 향한 흑심 폭로...소개팅 부탁까지?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서울 라바 지하철, ‘타요 버스, 비켜!’ 11월부터 운행...배차 간격은?
ㆍ증시 활성화 대책 10월 발표 ‘불발’...발 빼는 금융위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