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자동차 대체부품 활성화‥인증제 도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내년 초부터 자동차 대체부품에 대한 인증제도가 도입 됩니다.

    국토교통부는 가격은 저렴하고 품질은 높은 자동차 대체부품을 활성화 하기 위해 부품 인증제도를 도입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대체부품의 성능이나 품질인증을 받으려는 부품제조사는 국토부 장관이 지정한 대체부품 인증기관(이하 인증기관)에 인증을 신청한 뒤, 심사를 거쳐 인증서를 발급받게 됩니다.

    부품 인증서를 발급받은 부품제조사는 인증기관이 정한 인증표시를 해서 판매할 수 있습니다.

    또, 인증을 받은 뒤 판매된 대체부품은 성능시험대행자(자동차안전연구원)가 품질조사 등 사후관리를 맡게 됩니다.

    국토부는 인증제도의 신뢰성을 담보하기 위해서 대체부품의 인증기준과 인증기관 지정 기준도 정했습니다.

    이에 따라 대체부품은 규격과 재료의 물리적·화학적 특성이 순정품과 동일하거나 유사해야 하고, 인증기관은 자동차부품 관련 단체나 협회 가운데 국토부장관이 지정하는 기관으로 일정수준 이상의 인력과 설비를 갖춰야 합니다.

    국토교통부 권석창 자동차선진화기획단장은 "그간 자동차 수리 시 OEM 부품(일명 순정품)이 주로 사용되었지만 대체부품 인증제도를 통해 중소기업에서 제조한 부품의 사용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신용훈기자 syh@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유진 이혼 "남편은 날 버릴 사람, 언제든 내 손을 놓을 것 같아" 과거 발언 주목
    ㆍ`님과함께` 안문숙, 김범수에 취중고백 "마음의 몸살 앓았다"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이유진 이혼보도에 심경, "1년도 더 돼 버린 위로, 반응"
    ㆍ미, 양적완화 종료 선언.."초저금리 `상당기간` 유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美 관세 재편…FTA 체결국 韓, 가격 경쟁력 강화"

      미국 정부의 관세 정책이 미국 연방대법원의 상호관세 위법 판결로 재조정 되면서 미국과 자유무역협정(FTA)을 체결한 한국 제품의 미국 시장 경쟁력이 개선될 수 있다는 분석이다.한국무역협회는 22일 미국 관세 구조가 ...

    2. 2

      일상 파고든 '춘완 로봇'…탕후루 만들고 시문 대결까지 [차이나 워치]

      지난 21일 찾은 중국 베이징 하이덴구에 있는 우커쑹 완다플라자. 초대형 복합 쇼핑몰인 이곳은 세계를 발칵 뒤집은 중국의 올 춘제(음력 설) 갈라쇼인 춘완을 그대로 옮겨놓은 모습이었다. 매년 춘제 기간 하이덴구가 주...

    3. 3

      패륜 콘텐츠 일삼은 '사이버 레커'…뒤로는 세금 빼돌려

      익명에 숨어 자극적 콘텐츠로 수익을 올리면서 세금을 탈루한 유튜버들이 국세청 조사 대상에 올랐다.국세청은 22일 탈세 혐의를 받는 유튜버 16개 사업자에 대해 세무조사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악성 사이버 레커 3곳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