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 포커스] [이 시각 수급동향] - 이 시각 수급동향

황순택 SK증권 프렌즈클럽 센터장



외국인들은 거래소에서 304억의 순매수를 보이고 있다. 지난 주 금요일의 경우 3566억의 순매수로 집계가 되고 있는데 실질적으로 한국전력의 자사주 블록딜 물량을 외국인들이 매수를 했기 때문에 그 물량을 제외하면 일단 3거래일 만에 순매수로 전환이 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업종별로는 금융 업종 쪽으로 강하게 매수가 유입이 되고 있다. 그리고 철강금속과 화학 쪽으로도 매수를 나타내고 있다. 반면 전기가스, 운수창고 쪽으로는 매도를 나타내고 있는 상황이다. 구체적인 종목을 살펴 보자. 거래소에서 외국인 순매수 상위 종목으로는 KB금융, 롯데케미칼, LG유플러스, 하이트진로 등이다. 반면 순매도 상위 종목에는 한국전력, KT&G, LG화학, 기아차, 한미반도체 등이다. 코스닥 시장에서 순매수 상위 종목으로는 다음, 한국사이버결제, 데브시스터즈 등이다. 반면 순매도 종목으로는 삼천당제약, 드래

곤플라이, 바이오니아, 원익큐브 등이다.



기관의 경우에는 현재 거래소에서 461억의 순매수를 보이고 있다. 운송장비, 화학 업종 쪽으로 현재 매수를 보이고 있다. 그리고 금융 업종 쪽으로도 매수를 나타내고 있다. 기관들의 매매 종목들도 살펴 보자. 거래소에서 순매수 상위 종목으로는 대우조선해양, 삼성중공업, KB금융, 현대차 등이다. 반면 순매도 상위 종목으로는 제일기획, 두산인프라코어, GS건설, 현대글로비스 등이다. 코스닥 시장에서 순매수 상위 종목으로는 KH바텍, 씨젠, 에스에프에이, 한국토지신탁 등이다. 순매도 종목으로는 리홈쿠첸, 삼기오토모티브, 제이콘텐트리, 하림 등이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김태일기자 ti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로드킹 한채영, 잠에서 깬 미녀의 민낯 공개
ㆍ로드킹 한채영, 아침 먹방을 보이는 소현에게 "너는 다이어트 해?"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신대철, 신해철 상태 관련 언급 "병원 과실 명백, 문 닫을 준비해" 무슨 뜻?
ㆍIMF "美금리인상시 한국 성장률 0.98%p 하락"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