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관광객 증가세가 심상치가 않다. 작년에 이미 천 만명을 돌파했던 관광객중 외국인 관광객이 40% 증가율을 보였고, 올해는 이미 그 증가율을 뛰어 넘은 상태이다.





이 중 중국인 관광객의 증가세는 단연코 으뜸이다. 중국인들의 제주도 사랑은 관광뿐만 아니라 쇼핑과 투자로 이어져 국내 실물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점차 막강해 지고있는 실정이다. 제주도를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의 경우 무비자 입국이 가능하고 쇼핑에 세금도 붙지않는다. 그야말로 관광천국인 셈이다.





실정이 이러하다 보니 제주도를 찾는 관광객에 비해서 숙박시설은 턱없이 부족한 상태이다. 서울,수도권을 찾는 관광객 수 보다 1년에약 50만명이 제주도를 더 많이 찾지만 호텔의 숫자는 서울, 수도권에 비해 절반에도 못 미치고 있다. 제주를 찾는 관광객의 증가세를 호텔신축으로는 도저히 따라 잡을 수 없는 현실인 것이다.





더욱이 지난 2014년 1월 14일 (대통령령 제25090호)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시행령 개정에 따라 일반숙박시설(수익형 호텔)및 생활숙박시설(레지던스)은 더 이상 일반상업지역내에 건축할 수 없게 되어 제주 지역의 숙박난은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다.







요즘 속초라마다호텔, 정선라마다호텔, 성산라마다호텔, 명동르와지르호텔 등 많은 호텔이 분양을 하고 있지만, 제주 서귀포에 위치한 데이즈호텔은 이들 호텔과 확연한 차이점을 보이고 있다.





지난 6월 단, 3주 만에 분양을 완판한 데이즈 호텔1차에 이어 서귀포시 바닷가에 전객실 테라스(발코니)를 갖춘 ‘데이즈 호텔 2차’가 분양을 시작해 주목을 받고 있는데 데이즈 호텔은 전 세계에 7,500여개의 호텔을 운영하고 있는 윈덤그룹 중에서 최다 호텔체인을 보유한 대표 브랜드로서 현재세계 각국에 2,000여개의 체인을 운영중이다. 라마다호텔이 800여개, 하워드존슨 500여개에 비해 월등히 많은 호텔 체인을 운영하고 있다.





아시아에만도 약 640여개의 호텔체인을 운영 중에 있고 중국에도 베이징, 푸저우, 난징등지에 125여개의 데이즈 호텔이 특1급으로 운영 중에 있다. 윈덤그룹만의 전 세계 호텔, 항공 예약 시스템은 세계각지에 흩어져있는 2,000여개의 데이즈 호텔을 하나로 연결시켜주는 최첨단 시스템이다.





서귀포 데이즈클라우드 호텔(http://제주데이즈호텔2차.한국/index.php)은 전용면적 22㎡~35㎡으로 휘트니스 센터, 사우나, 고급라운지, 바, 컨벤션, 대식당 등의 기본 부대시설외에 2,000여평의 부지에 투숙객을 위한 데이즈 호텔 전용 초대형 글램핑장과 야외 수영장, 바비큐장, 야외식당, 카바나시설 등 국내 최대 규모의 야외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는 현재 분양중인 타 호텔과 비교해보면 추후, 호텔 운영 면에서 고객유입과 영업수지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게 되어 단순히분양을 통해서 이익을 얻으려는 업체와는 달리 본사의 과감한 자본투자로, 운영이익을 최대의 가치로여기는 데이즈 호텔만의 기업이념을 충분히 알 수 있다.





쉽게 생각해서 내가 제주도에 놀러갔을 경우 같은 객실요금이면 부대시설이잘 갖추어진 호텔에 투숙하길 원하는 것은 어찌보면 누구나가 생각하는 당연지사 인 것이다.





또한 서귀포에서는 드물게 전객실 발코니(테라스)를 설치함으로써 시원한 바닷 공기를 마시며차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고 발코니 면적(실평수5~9㎡)은 분양가격에 포함되지 않는서비스 면적이다.





운영은 윈덤AMC와 현재 국내50여개의 호텔을 운영 중인 최고의 호텔운영 전문업체인 산하HM에서 맡게 된다.







분양가격은 1억5천만~1억8천만원이다. 계약금 10%, 중도금 50%(무이자융자), 잔금 40%(준공시 2016.9)이다. 계약금 10%만 납부하면 호텔 준공 시까지 자금 부담은 전혀없다. 수익률은 투자금 대비 확정수익 년16%(대출이자5%포함)이고실투자금은6천5백만~8천만원이다.





배당형의 경우 8천만원 투자 시 연1,680만원, 월140만원의 수익이 예상된다. 호텔오픈 2년차부터는 운영수익을 배분해주고1년에 7박8일을 무료로 이용 할 수 있다.





바닷가 조망권을 갖춘 객실의 경우 선호도가 높아 청약 후 호수를 배정 받고 모델하우스로 방문해서 계약을 결정하면 된다. 미 계약 시 청약금 100만원은 전액 환불되고 고객 사은행사로 이달 말까지 여행용 고급캐리어 가방 증정행사를 한다.







2012년 기준 제주도 호텔평균 숙박비가 제주시 87,500원, 서귀포시 175,600원으로 두 배가 넘는 이유도 서귀포시를 찾는 관광객의 숫자에 비해 호텔이 현저히 부족하기 때문이다. 또 하나의 월급통장만들기에 충분해 보인다. 문의:(02) 569-0787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슈퍼스타K6 곽진언 소격동 반응보니…“곽진언 미쳤네” 왜?
ㆍ"살까, 말까"…애플스토어 아이폰6 플러스 예약 가격 , 갤럭시노트4 단통법 보조금 엣지 출시일?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야신` 한화 품으로, 김성근 감독 신임…한화 팬들 반응 보니?
ㆍ뉴욕 에볼라에 금값은 상승, 금시세 얼마인가 봤더니..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