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에볼라 감염 완치 판정 간호사…오바마와 포옹하고 “활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에볼라 바이러스에 감염됐던 미국인 간호사 2명이 완치됐다고 AFP통신이 24일(현지시간) 전했다.



    미국의 첫 에볼라 감염자로 치료 도중 사망한 토머스 에릭 던컨을 치료하다가 감염된 첫 번째 간호사 니나 팸은 이날 메릴랜드주 국립보건원(NIH)에서 퇴원 직후 기자회견을 열었다.



    팸은 "이 자리에 서있을 수 있어 매우 행운이고 축복이라 생각한다"며 "나만큼 운이 좋지 못했던 다른 이들을 생각하며 회복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팸은 아울러 빈슨과 서아프리카 기니에서 치료활동을 하고 돌아온 뒤 23일 뉴욕에서 에볼라 확진 판정을 받은 크레이그 스펜서에게도 격려의 말을 전했다.



    그는 이후 백악관에서 버락 오바마 대통령을 만났고, 오바마 대통령은 이날 완치된 팸을 끌어안는 모습을 보여줬다.



    한편 팸에 이어 두 번째로 에볼라에 감염돼 조지아주 애틀란타 소재 에모리 대학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온 간호사 앰버 빈슨도 완치 판정을 받았다.



    병원 측은 "검사 결과 에볼라 바이러스가 완전히 제거됐다"고 밝히며 다만 추후 통보가 있을 때까지 빈슨이 전염병 전문 시설에서 머물 예정이라고 밝혔다.



    에볼라 완치 판정 소식에 누리꾼들은 “에볼라 완치 판정, 정말 다행”, “에볼라 완치 판정, 그러게 행운아네”, “에볼라 완치 판정, 에볼라로 목숨 잃은 사람들 안타까워”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사진= 방송화면)


    고서현기자 goseohyeo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약혼녀 성노예 파문 `프로골퍼 나상욱`, 스코어카드 오기로 대회 `실격`
    ㆍ신해철 상태 위중한 시기, S병원 뭐라했길래 소속사 발끈?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뉴욕 에볼라에 금값은 상승, 금시세 얼마인가 봤더니..
    ㆍ뉴욕 에볼라에 금값은 상승, 금시세 얼마인가 봤더니..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쿠팡 겨냥했나?…무신사, 모든 회원 대상 5만원 쿠폰팩 지급키로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5만원 상당의 쿠폰팩을 지급에 나섰다.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사태를 일으킨 쿠팡이 보상안으로 같은 금액의 구매이용권을 지급하겠다고 했다가 빈축을 산 것과 대비된다.1일 관련...

    2. 2

      '안다르 모회사' 에코마케팅…베인캐피탈, 공개매수 나선다

      글로벌 사모펀드(PEF) 운용사 베인캐피탈이 안다르의 모회사인 코스닥시장 상장사 에코마케팅을 인수한다. 인수 예정 지분(43.6%)을 제외한 잔여 주식도 공개매수해 자진 상장폐지에 나선다.베인캐피탈이 설립한 특수목적...

    3. 3

      "국회의원 가족이면 쓰는 거냐"…논란의 대한항공 'A카운터' [차은지의 에어톡]

      최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직을 내려놓은 김병기 의원 가족들이 항공사에서 누린 특혜들이 회자되고 있다. 일반 탑승객에게는 ‘그림의 떡’이나 다름없는 프리미엄 혜택들이 국회의원 가족들에게는 제공됐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