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에볼라 공포`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무기한 연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에볼라 공포`로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대회가 무기한 연기될 가능성이 커졌다.(사진 = CAF)



    우려가 현실이 됐다.



    지구촌을 강타한 `에볼라 공포`가 축구계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오는 2015년 1월17일부터 2월8일까지 모로코에서 열릴 예정이던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축구대회’가 사실상 무기한 연기됐다.



    모로코 정부는 아프리카축구연맹(CAF)에 대회 연기를 요청한 상태다. 모로코 측은 “아프리카 전역에 불어 닥친 에볼라 공포로 네이션스컵 대회를 개최하기 어렵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에 CAF가 다른 아프리카 국가에 대신 개최할 수 있는지 공문을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에볼라 피해가 컸던 서아리프카의 대부분 국가들은 네이션스컵 예선에서 탈락했다. 최종라운드에 진출한 시에라리온과 기니도 본선에 오를 확률은 높지 않은 것으로 전해진다.



    CAF는 일단 모로코 측의 네이션스컵 연기 요청을 보류한 뒤 오는 11월 2일 알제리에서 대회 참가국들과 회의를 열 예정이다.



    에볼라 공포,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무기한 연기 소식을 접한 축구팬들은 “에볼라 공포,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무기한 연기, 적절한 조치다” “에볼라 공포,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무기한 연기, 에볼라 치료제는 아직도 개발되자 않았나?” “에볼라 공포,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무기한 연기, 이제는 밖에 나가기도 두렵다”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종민기자 jkghty@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김인석 안젤라박, 만난지 5개월만에 결혼 `속도위반 아님` 재치 화보
    ㆍ`해피투게더` 이미도, 전직 애로배우의 노하우 공개 "모든 대사에 신음소리..."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공무원연금 개혁 정부안이 더 강도 높다?··고액수급자 `정조준`
    ㆍ코스피, 외인 대규모 매도‥1900선 `붕괴`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연말 성과급 어디 넣나 했더니…1조5000억 뭉칫돈 몰렸다 [뜨는 금융 상품]

      수익률이 연 4%인 증권사 종합투자계좌(IMA) 상품이 등장하면서 고수익 원금보장형 상품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시장금리가 거듭 오르면서 증권사뿐 아니라 시중은행에서도 금리 연 3% 이상 수신상품을 발견하는 게...

    2. 2

      강남 아파트와 상가에 재산 몰빵했는데…60대 부부의 고민 [돈 버는 법 아끼는 법]

      Q. 성인 자녀가 있는 60대 부부다. 남편 명의로 서울 도곡동 아파트(168㎡)를, 아내 명의로 동대문 상가 3채를 가지고 있다. 현금은 2억 원이다. 수입은 월세와 연금 등을 합쳐 월 700만 원 수준이다. 상가...

    3. 3

      "영포티라 불리기 싫어"…40대 남성들 돌변하더니 '인기'

      화려한 로고와 스냅백 등을 앞세운 과시형 패션에 열광하던 40대 남성들의 소비가 변화하고 있다. 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