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산 에볼라 `초` 비상…이달 내 아시아 `확산` 가능성 대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오는 20일부터 부산에서 개최되는 ITU(국제전기통신연합) 전권회의를 앞두고 보건당국에 에볼라 바이러스 비상이 걸렸다.





    일각에서는 이달 내 에볼라 바이러스의 아시아 확산을 예측하고 있다.





    이번 회의에는 전 세계 193개국 정보통신 분야 장관급 인사, 책임자 등 3000여명이 참가하는데 이 가운데 세계보건기구(WHO) 관리대상국에 포함된 에볼라 발생국인 기니, 라이베리아, 시에라리온 국적 28명이 포함됐기 때문이다.





    또한 WHO 관리대상국에는 제외됐지만 에볼라가 발병된 바 있는 세네갈, 나이지리아, 콩고민주공화국 출신 관계자 141명이 참가자 명단에 올랐다. 즉 참가 등록자 169명이 에볼라 발생국에서 오는 것이다.





    이에 보건복지부는 16일 부산광역시와 함께 ITU 전권회의가 개최되는 해운대 벡스코(Bexco) 행사장에서 에볼라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발열감시를 통한 환자 발견에서 이송, 격리병상 입원 치료까지 전 과정에 걸쳐 점검할 계획이다.





    이들 3개국 외에 에볼라출혈열 환자가 발생한 나이지리아, 세네갈 등은 WHO(세계보건기구)가 금명간에 에볼라 종식을 선언할 예정으로 알려져 환자 발생 위험이 높지 않다고 판단해 이번 감시 대상에는 포함시키지 않았다.







    이에 네티즌들은 "부산 에볼라 공포 ITU 전권회의, 그렇다고 회의를 안할수도없고" "부산 에볼라 공포 ITU 전권회의, 너무 안일한거 아닌가" "부산 에볼라 공포 ITU 전권회의, 한번 퍼지면 걷잡을수 없다던데" "부산 에볼라 공포 ITU 전권회의, 또 한바탕 난리나겠네" 등의 반응을 나타냈다.





    (사진=방송캡쳐)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김인석 안젤라박, 만난지 5개월만에 결혼 `속도위반 아님` 재치 화보
    ㆍ`해피투게더` 이미도, 전직 애로배우의 노하우 공개 "모든 대사에 신음소리..."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공무원연금 개혁 정부안이 더 강도 높다?··고액수급자 `정조준`
    ㆍ신세계 또 `변종SSM`…"골목 상권 침해"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선 넘었네…'이쯤 되면 돼지고기에 깻잎 싸먹을 판'

      깻잎 도매 가격이 지난 주 평균 가격보다 45% 이상 올랐다. 1kg에 9000원을 넘어섰다. 돼지고기보다도 비싼 가격이다. 25일 팜에어·한경 농산물가격지수(KAPI)를 산출하는 가격 예측 시...

    2. 2

      진짜 부자도 대놓고 돈 자랑한다…크리스마스엔 '급발진' [모빌리티톡]

      "키아누 리브스, 정말 실망스럽다!" 2010년 자동차 전문 매체 '오토에볼루션'에서 나온 기사 내용이다. 유명 배우 키아누 리브스가 차만 한 크리스마스 트리를 포르쉐 911 카레라4로 추정되...

    3. 3

      올해 카톡으로 오간 선물 2억개 육박…인기 '1위'는

      올 한 해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오간 선물이 2억개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25일 카카오가 올해 1월1일∼12월17일 카카오톡 선물하기 이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선물하기 전체 이용 횟수는 약 1억895...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