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산 에볼라 우려 속 "한국 에볼라 진화에 동참"…건국 이래 처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 정부가 에볼라 바이러스의 확산을 막기 위해 우리나라 보건인력을 아프리카로 파견하기로 해 화제다.





    구체적 파견 계획은 20일 외교부와 국방부, 보건복지부가 합동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박근혜 대통령은 16일(현지시각)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개막한 제10차 아시아유럽정상회의(ASEM)에 참석해 "한국은 여러 나라로 확산하고 있는 에볼라 바이러스 대응을 위해 인도적 지원을 제공한 데 이어 보건인력을 파견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청와대에 따르면 관계 부처 대책반 협의를 통해 파견될 인력의 구성 및 규모, 파견기간, 안전대책 등 세부사항을 확정할 예정이다. 다만 사태의 시급성을 고려, 파견은 빠른 시일 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팀 단위의 국내 의료진을 전염병에 대응하기 위해 파견하는 것은 사실상 건국 이래 처음이다.





    보건당국은 "현재 10여 명의 의사, 간호사, 검사요원 등 의료 전문인력을 에볼라 출혈열이 유행하는 아프리카 지역으로 파견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며 "직접 진료에 나선다는 점에서 사실상 우리나라 최초의 본격적인 해외 의료진 파견"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보건당국은 "한국인 에볼라 감염자가 발견됐을 때 다른 나라 정부로부터 현지 치료나 한국 후송 등의 지원을 기대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국 에볼라 진화에 동참 소식에 네티즌은 “한국 에볼라 진화에 동참, 의료진 건강 조심하시길”, “한국 에볼라 진화에 동참, 부산은 어떻게 되는거야”, “한국 에볼라 진화에 동참, 전염병 걸리는 건 아니�지? 조심하세요”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사진=KBS1 방송 화면 캡처)


    장소윤기자 jsyoonbe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김인석 안젤라박, 만난지 5개월만에 결혼 `속도위반 아님` 재치 화보
    ㆍ`해피투게더` 이미도, 전직 애로배우의 노하우 공개 "모든 대사에 신음소리..."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이병헌 사건 폭로 대반전?··"성관계 요구하며 집 알아보라 했다"
    ㆍ신세계 또 `변종SSM`…"골목 상권 침해"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쿠팡 겨냥했나?…무신사, 모든 회원 대상 5만원 쿠폰팩 지급키로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5만원 상당의 쿠폰팩을 지급에 나섰다.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사태를 일으킨 쿠팡이 보상안으로 같은 금액의 구매이용권을 지급하겠다고 했다가 빈축을 산 것과 대비된다.1일 관련...

    2. 2

      '안다르 모회사' 에코마케팅…베인캐피탈, 공개매수 나선다

      글로벌 사모펀드(PEF) 운용사 베인캐피탈이 안다르의 모회사인 코스닥시장 상장사 에코마케팅을 인수한다. 인수 예정 지분(43.6%)을 제외한 잔여 주식도 공개매수해 자진 상장폐지에 나선다.베인캐피탈이 설립한 특수목적...

    3. 3

      "국회의원 가족이면 쓰는 거냐"…논란의 대한항공 'A카운터' [차은지의 에어톡]

      최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직을 내려놓은 김병기 의원 가족들이 항공사에서 누린 특혜들이 회자되고 있다. 일반 탑승객에게는 ‘그림의 떡’이나 다름없는 프리미엄 혜택들이 국회의원 가족들에게는 제공됐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