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 출신 배우 이솜(24)에게선 소녀와 여인의 향기가 동시에 묻어난다. ‘꺄르르’ 웃을 때는 신인의 풋풋함을, 진지하면서도 솔직한 모습에서는 당찬 매력이 그대로 드러난다. 드라마 스페셜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시작으로 여러 편의 드라마와 영화에 출연했다. 그리고 첫 주연작을 맡아 관객들의 앞에 섰다.







영화 ‘마담 뺑덕’(감독 임필성, 제작 동물의 왕국)은 고전 `심청전`을 모티브로 지방 소도시에서 덕이(이솜)를 만나 위험한 사랑에 빠지는 교수 학규(정우성)와 학규에게 버림받은 후 그의 모든 것을 망가뜨리려 하는 덕이의 이야기를 담았다. 이솜은 순수한 처녀에서 복수를 위해 악녀로 변신하는 모습을 연기했다.



“저를 좀 더 잘 알 수 있었어요. 배우로 많은 걸 배우고 가는 작품이었고, 덕이가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것 같아요. 앞으로 어떤 작품을 해도 그럴 것 같아요. 나중에는 잊히지 않아서 더 힘든 작품을 선택하지 않을까 싶기도 해요.(웃음)”



◆ 덕이 본 가족과 지인들 반응? “고생했다”



19금 치정멜로라는 타이틀을 단 ‘마담 뺑덕’에는 수위 높은 베드신이 등장한다. 여자로서 부담감도 있었다. 쉽지 않았다. 하지만 지금까지와 다른 캐릭터에 대한 호기심과 매력이 더 크게 다가왔다. 이솜은 과감하게 도전했고 덕이가 됐다. 영화를 본 부모님과 지인들도 모두 ‘고생했다’고 해줬단다. 영화가 개봉된 지금도 실감이 나질 않는다고.



“가족들과 지인들은 고생했다고 하더라고요. 우신 분들도 있어요. ‘덕이가 불쌍하다’고 그러는 분들도 있죠. 영화 보고 나서 궁금한 것에 대해 질문하고 그랬어요. 아무래도 말해주는 분들도 조심스럽게 말해주시는 면도 있죠. 물론 노출신은 부담 됐어요. 하지만 중요한 감정들이고 그런 감정들을 제대로 보여줘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사랑하는 감정들이 잘 표현돼야 했고 사랑이 커야 복수의 끈까지 이어지니까. 촬영할 때 힘들었죠. 감정들도 쉽지 않았고요. 노출신도 그렇고 망설임도 있었고 고민도 있었어요. 하지만 해보고 싶었어요.”



해보지 않은 캐릭터와 감정 연기였다. 어려운 장면도 많았고 처음 접해보는 감정들이었다. 그럼에도 변해가는 덕이의 모습과 덕이가 사랑하는 모습을 연기해보고 싶었단다. 매 신들이 도전이었다. 전체적인 것도 중요했지만 순간에 충실하려고 했다. 이솜은 특히 임필성 감독과 많은 대화를 나눴다. 또한 감독이 추천해준 영화나 책을 봤고, 음악을 들으며 덕이를 만들어 나갔다.



“감독님이 잘 알려주셨어요. 소녀적인 감성이 있으세요. 감독님이 추천해준 영화와 책을 봤고 음악을 들었어요. 이런 감정은 ‘어떨 것 같냐’고 물으시면서 편지나 글로 써보라고 하더라고요. 감성을 보신 것 같아요. 감독님이 보고 비웃기도 했어요.(웃음) 그래도 도움이 되지 않았나 싶어요. ‘졸업’이란 영화를 보기도 했는데 여자보다는 남자주인공의 연기 스타일을 보라고 하시더라고요. 덕이의 감정에 따라 음악도 들었죠. 덕이의 8년 전에는 신나는 노래나 힙합을 들었고 중반에는 잔잔하고 몽환적인 곡들을 들었어요. 3막은 슬픈 노래를 들었어요. 그렇게 책과 영화를 보고 음악을 듣고 만들어내는 게 재밌었어요.”







◆ 정우성 선배 도움 많이 받아..겁 없는 배우 되고파



덕이와는 비슷한 면도 있고 다른 부분도 있다. 솔직한 성격과 발랄한 부분은 닮았다. 단호함이 느껴지는 성격도 그렇다. 개인적으로는 3막의 김치찌개신 이후가 가장 좋았단다. 촬영하며 재미있었고, 덕이가 무서우면서도 학규가 불쌍했다. 결국 두 사람이 다 불쌍했던 것 같단다. 그리고 대선배인 정우성에 대해서는 고마운 마음이 가득하다.



“감사하죠. 워낙 선배님이라 초반부터 끝까지 정말 잘 챙겨주셨어요. 힘든 감정신을 조절할 수 있게 해주고 다독여주고 그랬어요. 일일이 챙겨주셨죠. 연기 외에도 분위기 같은 것도 만들어주고 애티튜드도 조언 해주셨고요. 연기자 선배님으로서 ‘앞으로의 네가 더 중요하다’고도 하셨어요. 이 영화가 중요하다고도 하셨죠. 앞으로 잘 결정해야 된다고 하시면서 모르는 부분이 있으면 물어보라고 하시더라고요.”



촬영하면서 힘들기도 했지만 다들 먹는 걸 좋아해서 즐겁게 촬영했다. 특히 전주에서 촬영할 때는 힘든 촬영을 하면서도 ‘오늘 저녁은 무얼 먹을까’하고 생각하며 힘을 냈다. 맛있는 음식도 많았고, 맛있는 밥차 음식 덕분에 좋았단다. 이내 ‘꺄르르’ 웃음을 터트리는 이솜의 모습은 아직 아무것도 모를 때의 순수한 덕이 같았다.



“다들 열심히 찍었고 고생도 했어요. 힘든 감정도 많았지만 해내고 싶었어요. 영화를 보시면 그동안 보여드린 이미지가 아닌 또 다른 모습을 보일 수 있을 것 같아요. 덕이를 이해하려고 노력했어요. 이 불쌍한 애를 감당해야 한다는 부담감이 있기도 했죠. 그래도 폐병원에서 울 때 스태프들 우시더라고요. 감동 받았어요.”



이솜은 연기에 대해 “캐릭터를 이해하고 분석하고 스태프들과 감독님과 배우와 같이 호흡을 맞추면서 만들어가기 때문에 대화도 많이 한다. 그런 게 너무 매력 있다”고 말했다. 앞으로 다양한 역할을 연기해 보고 싶단다. 영화 ‘시스터’의 레아 세이두가 맡은 역할도 좋고, ‘킬빌’처럼 센 영화도 좋고, 따뜻한 가족 영화도 좋단다. 마지막으로 이솜은 “겁 없이 도전하고 싶다”는 당찬 발언을 남겼다.



“제가 좋아하는 배우들은 자유롭고 매력적이에요. 자기를 표현하고 작품을 선택하는 것에 겁이 없어요. 저도 다양한 캐릭터를 보여줄 수 있는 배우가 되고 싶어요. 레아 세이두는 정말 멋있어요. 너무 멋있는 배우들이 많아요. 겁이 생기기 전에 겁 없이 하는 게 좋은 것 같아요. 언젠가 겁이 생기겠죠. 계속 다른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어요.(웃음)”







한국경제TV 양소영 기자

sy7890@bluenews.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타오 열애설, 옷을 끌어당겨 포옹? SM "악의적인 왜곡 보도"
ㆍ석촌호수 러버덕, 덕부룩한 모습에 공개 사과 ‘잠시 휴식했어요`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송대관 부인-송대관, 사기 혐의 실형...`이게 웬일`
ㆍ한은 금통위 기준금리 2.00%로 전격 인하··`사상 최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