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부진 사장, 남편 임우재 상대로 이혼소송…아들 친권도 함께 "갑자기 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부진 사장, 남편 임우재 상대로 이혼소송…아들 친권도 함께 "갑자기 왜?"
    삼성 이건희 회장의 장녀 이부진(44) 호텔신라 사장과 남편 임우재(46) 삼성전기 부사장이 파경 위기를 맞았다.

    10일 조선일보는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임우재 삼성전기 부사장을 상대로 이혼 조정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조선일보는 법조계 인사의 말을 인용해 이부진 사장이 남편인 임우재 부사장을 상대로 이혼 소송을 낸 것으로 확인됐다고 전했다.

    현재 이부진 사장이 지난 8일 수원지법 성남지원에 임우재 부사장을 상대로 이혼 및 친권자 지정 소장을 접수한 상태다.

    이부진 사장과 임우재 부사장은 슬하에 아들 한 명을 뒀다.

    한편, 이부진 사장과 임우재 부사장의 결혼은 삼성가 장녀와 평사원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았다.

    지난 1999년 삼성그룹 계열사에서 평사원으로 근무하던 임우재 부사장은 이부진 사장과 사내 사회봉사를 통해 만나 결혼에 골인했다.

    하지만 조선일보는 "최근 두 사람은 그간 성격 차로 인해 갈등을 빚은 것으로 전해졌다"며 "특히 이건희 회장이 투병 생활에 들어간 이후 이부진 사장이 본격적으로 이혼 소송을 준비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전했다.

    이부진 사장 이혼소송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이부진 사장 이혼소송, 충격" "이부진 사장 이혼소송, 안타깝다" "이부진 사장 이혼소송, 임우재 부사장과 결국.." "이부진 사장 이혼소송, 임우재 부사장이 어떤 잘못을?" "이부진 사장 이혼소송, 임우재 심경은.." "이부진 사장 임우재 이혼소송, 갑자기 왜?"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고용 부진, AI 영향"…노동력 대체에 '구조적 실업' 우려

      인공지능(AI)이 노동시장에 구조적 실업을 늘리는 등의 부정적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관측이 나왔다. 21일 한국은행에 따르면 김좌겸 한은 뉴욕사무소 차장은 이날 공개한 '2026년 미국경제 전망 및 ...

    2. 2

      신라·신세계 빠지자…세계 1위 면세업체 아볼타 인천공항 눈독

      인천공항 면세점 입찰이 한 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글로벌 1위 면세업체인 스위스 아볼타의 참전이 유력해지고 있다. 반면 입찰이 유력했던 중국국영면세그룹(CDFG)은 실적 부진으로 관망세에 들어갔다. 21일...

    3. 3

      '스마트 댐 시스템' 구축…AI·드론으로 수문 실시간 관리한다

      드론 등 첨단장비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댐을 점검할 수 있는 기능이 37개 국가 댐에 모두 탑재됐다.기후에너지환경부와 한국수자원공사는 전국 37개 국가 댐을&n...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