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2

KBS ‘가족끼리 왜 이래’에서 때묻지 않는 순수함과 박형식, 서강준의 대세남들에게 듬뿍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남지현이 색다른 모습을 담은 화보를 공개했다.

bnt와 함께 진행된 이번 화보에서 그는 어떤 색을 입혀도 하얀 도화지처럼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역시 데뷔 10년차의 범상치 않은 내공이라는 현장 스탭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20살이라는 나이에 걸맞는 ‘러블리 걸’ 타이틀 아래 진행된 첫 번째 콘셉트에서 핑크빛이 감도는 카디건과 화이트 원피스로 상큼발랄한 매력을 뽐내는가 하며 똘망똘망한 큰 눈망울로 남심을 자극했다.

당당함과 자유로움이 묻어나는 ‘펑키걸’ 콘셉트에서는 올 블랙으로 맞춰진 의상과 이에 걸맞는 화려한 액세서리 그리고 장난기 가득한 포즈로 이전과는 또 다른 매력을 살려냈다.

마지막 콘셉트에서 그는 지금까지 한 번도 입어본 적 없다는 화이트 튜브탑 드레스로 고혹적이고 우아한 자태를 뽐냈다. 특히 가녀린 팔과 아름다운 쇄골라인으로 청순하고 단아한 여성미를 물씬 풍겼다.

화 보와 함께 진행된 인터뷰에서 ‘가족끼리 왜 이래’에서 강서울이 아닌 남지현으로서 서강준과 박형식 중 어떤 남자를 선택할거냐는 질문에 “둘 다 각기 다른 매력이 있지만 저는 형식 오빠를 선택할 것 같아요. 하지만 현실에서 한명이라도 저에게 다가와 준다면 영광일 것 같다”며 수줍은 20대 소녀의 모습을 보였다.

또한 박형식과 서강준을 제외한 이상형 질문에 “웃는 게 예쁘고 일할 때는 한없이 진지하지만 이외의 시간에는 어린아이처럼 순진한 모습을 보이는 사람이 좋다”며 쑥스럽게 “빅뱅 지드래곤이 이상형이다”라고 꼽았다.

롤모델에 대한 질문에 그는 영화 ‘비긴어게인’의 키이라 나이틀리처럼 브라운관에서 시청자들이 슬플 때는 위로받고 기쁠 때는 같이 웃을 수 있는 진정성이 느껴지는 배우가 되는 것이 꿈이라 전하며 열정을 내비쳤다.

또 한 극중 몰입도를 높게 만드는 사투리 연기를 위해 “실제로 서울이의 고향인 홍성까지 내려가서 현지분들은 어떻게 사투리를 쓰는가 보고 개그우먼 이영자씨가 충청도 출신이라 맛깔나게 사투리를 쓴다는 소식을 듣고 ‘승승장구-이영자’편을 돌려가며 연습을 했어요”라며 몸으로 직접 부딪히며 노력하는 배우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인터뷰 내내 그의 눈빛 속에는 연기에 대한 강한 열정과 자신감을 느낄 수 있었다. 한창 예쁘게 보이고 싶은 20살임에도 불구하고 “브라운관에서 예쁘게 나오는 것은 중요하지 않다. 연기 잘하는 것을 우선적으로 생각한다”라며 연기에 대한 진심어린 애정을 보인 남지현. 앞으로 대한민국의 진정한 여배우로 자리매김 할 남지현의 행보를 기대해본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