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신 장검 붉은 페인트 제거`가 온라인상에서 관심이 뜨겁다.



충무공 이순신 장군이 사용하던 장검에 칠해진 붉은 페인트를 제거하기로 결정됐다.



문화재청에 따르면 이순신 장검 칼날 혈조 부분(칼날의 무게를 줄이기 위해 홈을 파 놓은 부분)에 칠해졌던 합성수지 도료(페인트)를 제거한 뒤 전통 안료로 해당 부분을 다시 칠하는 계획안이 확정됐다.



그러나 기존의 안료가 확인되지 않을 경우, 고증을 통해 원래의 전통 안료를 확인할 수 있을 때까지 합성수지 도료를 제거한 후 보존처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순신 장검의 혈조 부위에 칠해진 합성수지 도료는 1969~1970년 당시 기존의 퇴락한 안료를 제거하고 도포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현충사관리소는 이순신 장검의 붉은 페인트를 제거하고 혈조 복원을 하기 위해 전통도검, 금속 보존, 화학 안료 등 분야별 전문가 자문회의를 두 차례 진행했다.



한편 1594년 4월 제작된 이 충무공 장검은 이순신 장군이 임진왜란 당시 직접 사용한 칼로 전해지고 있다.



`이순신 장검 붉은 페인트 제거` 소식에 누리꾼들은 "이순신 장검 붉은 페인트 제거, 진짜 사용하던 검이야?" "이순신 장검 붉은 페인트 제거, 와 그게 아직도 남아있어?" "이순신 장검 붉은 페인트 제거, 보존 잘하세요" 등의 반응을 나타냈다.
리뷰스타 박근희기자 idsoft3@reviewstar.net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바리새인 비키 전라노출.. 성폭행 후유증 치료 위해 예학영과 사랑
ㆍ로또 618회 당첨번호 `8, 16, 25, 30, 42, 43`… “1등은 28억 8천만원” 무려 다섯명 당첨?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LPG` 출신 섹시미녀 한영, 트로트 가수로 컴백 `주목`
ㆍ로또 618회 당첨번호 `8, 16, 25, 30, 42, 43`… “1등은 28억 8천만원” 무려 다섯명 당첨?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