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리듬체조 김윤희, 눈물 "손연재 고맙다"… 금메달급 마음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은메달을 목에 건 리듬체조 선수 김윤희(23ㆍ세종대)의 눈물이 화제다.



    1일 오후 김윤희, 손연재(20, 연세대), 이다애(20, 세종대), 이나경(16, 세종고)으로 구성된 한국 리듬체조 대표팀은 인천 남동체육관에서 열린 2014 인천 아시안게임 리듬체조 팀 결승전에서 총점 164.046점을 받아 은메달을 획득했다. 한국 리듬체조 역사상 최초 은메달이기에 전국민은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첫 번째 볼 종목에 출전한 김윤희는 안정된 연기를 펼쳤지만, 막판에 실수를 해 15.166을 받았다. 이후 두 번째 후프에서도 수구를 던졌다가 받는 과정에서 놓치는 실수를 해 15.083점을 기록, 보는 이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김윤희의 연속된 실수에 한국 메달 가능성은 불투명해졌다고 생각했는지, 연기를 끝낸 김윤희는 키스앤크라이존에서 눈물을 보였다.



    그러나 다시 한번 이를 악물고 출전한 리본에서 김윤희는 실수 없는 연기로 16.416의 고득점을 받았으며, 곤봉에서 역시 16.183을 얻어 한국의 은메달 획득에 큰 공을 세웠다.



    특히 연기 직후 눈물을 흘렸던 김윤희가 다시 마음을 다잡고 경기에 임해 높은 점수를 받고, 손연재를 비롯한 동생들의 든든한 맏언니 역할을 했다는 사실에 전국민은 깊은 감동을 받았다.



    한편, 실수 후 동생들에게 미안했던 감정이 북받쳤는지 김운희는 참았던 눈물을 취재진 앞에서 터트렸다. 김윤희는 “나 때문에 메달을 못 딸까봐...”라며 말을 잇지 못했다. 이어 “연재한테 고맙다. 다애와 나경이도 고맙다”며 눈물을 흘려 깊은 감동을 선사했다.
    리뷰스타 백진희기자 idsoft3@reviewstar.net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제시카 공식입장, 남자친구 타일러 권 생각은? ‘진실은 언젠가 알게 될 것’ 의미심장...
    ㆍ이혁재 아파트 경매 신청한 테라리소스 "이혁재, 3억 6천만 원 채무 상환할 능력 안돼..."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제시카 공식입장, 한달 전 사주보니 "욕 먹지만 큰 돈 번다".. 예언 적중?
    ㆍ최경환 "엔저 이용 설비투자 기업에 150억달러까지 대출"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김범석 쿠팡 의장, 한 달 만에 낸 사과문에도 "유출 3000명 뿐"

      김범석 쿠팡Inc 의장이 대규모 정보유출 사고가 난 지 한 달 만인 28일 대국민 사과문을 냈다. 사과가 늦은 점에 대해 "잘못된 판단을 했다"고 자책했지만, 논란이 된 자체조사 발표에 대해선 "유출 규모는 3000...

    2. 2

      삼성전자, 오디오 신제품 공개…"단순 스피커 아닌 오브제"

      삼성전자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6’에서 사운드 기기 신제품을 공개한다. 삼성은 CES 개막 이틀전인 오는 4일 미국 라스베...

    3. 3

      "환율때문에 내년 경기 최악"…기업경기전망지수 겨우 '77'

      고환율과 내수 부진의 여파로 국내 제조기업의 체감경기가 바닥을 기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고환율로 인한 비용상승 부담때문에 제조기업 대다수는 내년 1분기에도 경기 침체 국면이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다.대한상공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