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휴면계좌조회, "잠든 돈 찾는 방법은?"…2년 지나면 국가 소유 (사이트 포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휴면계좌조회에 대한 누리꾼의 관심이 화제다.



    휴면계좌통합조회시스템(http://www.sleepmoney.or.kr)은 은행이나 우체국, 보험사 등 금융기관에서 일정 기간 거래가 없어 정지된 휴면계좌에 방치된 예금과 보험금을 가입자에게 찾아주는 서비스다.



    해당 휴면계좌에 잠든 돈을 돌려받을 수 있는 기간은 보험금 2년, 은행 5년, 우체국은 10년이다.



    휴면계좌는 법적으로 2년 안에 청구가 가능하며. 2년이 지나면 미소금융재단으로 넘어가 저소득층 복지 사업에 쓰인다.



    미소금융재단으로 출연된 경우에도 지급 신청이 가능하나 5년이 지나면 영원히 돌려받을 수 없기에 휴면계좌에 잠든 돈을 찾기 위한 누리꾼의 관심이 뜨겁다.



    이에 앞서 지난 달 27일 금융감독원이 국회면정무위원회 소속 김정훈 새누리당 의원실에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올해 7월 말 기준 국내 17개 은행 `휴면성 신탁` 계좌는 총 170만1058개, 금액은 2427억원에 달했다고 전했다.



    한편, 휴면계좌조회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휴면계좌조회, 당장 해봐야겠다" , "휴면계좌조회, 꽁돈 생기는 기분", "휴면계좌조회, 좋은 일에 쓰이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리뷰스타 백진희기자 idsoft3@reviewstar.net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제시카 공식입장, 남자친구 타일러 권 생각은? ‘진실은 언젠가 알게 될 것’ 의미심장...
    ㆍ이혁재 아파트 경매 신청한 테라리소스 "이혁재, 3억 6천만 원 채무 상환할 능력 안돼..."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제시카 공식입장, 한달 전 사주보니 "욕 먹지만 큰 돈 번다".. 예언 적중?
    ㆍ상생 외치는 이마트의 `두 얼굴`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美뉴욕주 공장 활동 2개월 연속 확장…제조업회복 시사

      미국 뉴욕주의 공장 활동이 2월에 2개월 연속 확장세를 보였다. 제조업체들은 또 향후 사업 전망에 대해서도 더 낙관적인 태도를 나타냈다. 17일(현지시간) 뉴욕 연방준비은행은 뉴욕주 일반 기업활동지수가 7....

    2. 2

      뉴욕증시,'AI 혁신 히스테리'에 나스닥 1.2%↓

      17일(현지시간) 미국 시장은 소프트웨어 기업을 포함한 기술주들이 초반 매도세를 보이며 하락으로 출발했다. 인공지능(AI)의 영향으로 소프트웨어 기업들이 크게 타격을 받을 것이라는 전망에서 여전히 벗어나지 못하는 모...

    3. 3

      "이란,군사 훈련으로 호르무즈 해협 부분 폐쇄"

      이란이 17일(현지시간) 세계 석유 수송의 30%를 차지하는 호르무즈 해협을 부분적으로 폐쇄했다고 이란 국영 언론이 보도했다.  핵심 석유 수송로인 호르무즈 해협이 폐쇄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러나 이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