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슈뢰더 전 독일총리, EU·러 맞제재 상처만 남길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게르하르트 슈뢰더 전 독일 총리가 유럽연합(EU)과 러시아의 맞제재 종식을 촉구하고 나섰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 아 대통령과 친분이 두터운 슈뢰더 전 총리는 1일 메클렌부르크포어포메른주 최대도시 로스토크에서 열린 독일-러시아 비즈니스 포럼 에 참석해 제재는 서로에 큰 상처를 입힌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이날 행사는 과거 동독 지역인 이곳에서 정한 ‘러시아의 날’을 기 념하는 차원이었다.

    이번 언급은 무엇보다 총선에서 자신을 누른 지난 2005년 이래 3기 연속 집권 중인 앙겔라 메르 켈 현 총리가 제재 지속 의지를 확인하는 발언을 한 지 이틀 만에 나와 관심이 쏠렸다. 1998∼2005년 총리를 지낸 슈뢰더 는 중도진보 사회민주당 출신이고, 메르켈 총리는 중도보수 기독교민주당 소속이다.

    슈뢰더 전 총리는 “러시아와 안보협력 관 계를 맺어나가면 유럽에 평화와 안정이 깃들 것”이라며 자신은 언제나 러시아와 러시아 국민, 러시아의 정치지도력을 이해하려고 애써 왔다고 강조했다. 그는 그런 행동이 “부끄럽기는커녕 오히려 자랑스럽다”고 덧붙였다.

    슈뢰더 전 총리는 지난 4월 러시아에서 푸틴 대통령이 참석한 가운데 자신의 70세 생일파티를 열었을 정도로 푸틴 대통령과 가까운 것으로 알려졌다.

    ADVERTISEMENT

    1. 1

      국내 최대 건설기계 기업 'HD건설기계' 공식 출범

      국내 최대 건설기계 기업 ‘HD건설기계’가 1일 공식 출범했다. HD현대건설기계·HD현대인프라코어의 합병을 통해 탄생한 HD건설기계는 2030년 매출 14조8000억원을 달...

    2. 2

      주식 등 호황에 500대 부호 재산 '3200조원' 늘어…1위는 머스크

      지난해 동안 세계 500대 부자들의 자산이 2조2000억달러(약 3180조원)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세계 부자 1위는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차지했다.영국 가디언은 31일(현지시간) 기...

    3. 3

      정지선 현대백화점 회장 "반세기 축적 본원적 경쟁력으로 위기 돌파"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사진)이 1일 발표한 신년 메시지에서 올해 경영 방침의 핵심으로 ‘본원적 경쟁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