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동률 `동행`, "마음을 움직이는, 함께하는 음악 만들고 싶었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가수 김동률이 정규 6집 앨범 ‘동행’을 설명했다.



    김동률은 1일 자신의 페이스 북을 통해 “마음을 움직이는 음악을 만들고 싶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멜로디와 가사가 좋은 앨범, 최신 유행을 따르지 않아도, 어려운 음악의 문법에 기대지 않아도 듣기 편한 노래, 조그만 트랜지스터 라디오에서 들어도, 빵빵한 음향 시스템에서 들어도 같은 감정을 전달 할 수 있는 음악을 만들고 싶었다”고 전했다.



    또한 “전람회 시절부터 함께 한 팬들이 가장 반겨주고 좋아하는 앨범, 음악을 점점 잊고 사는 분들이 반겨주고 좋아하는, 잠시 위로가 되고 힘이 돼 줄 수 있는 그런 음악을 만들고 싶었다”고 밝혔다.



    이어 “오랫동안 맘에 남아 자주 꺼내 듣고 싶은 음악, 어느 날 문득 들었을 때 함께 따라올 그런 추억들이 한껏 담겨질 수 있는 그런 음악을 만들고 싶었다”며 “이렇게 욕심이 많았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처음 음악을 시작할 때에는 제가 더 발전하는데 관심이 많았습니다. 음악을 잘하고 싶었고, 잘한다는 칭찬을 듣고 싶었습니다. 그런데 한 장 한 장 앨범을 만들어 갈수록 그에 못지않게 제 음악을 들어주는 사람들에 대한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사람들과 함께 하는 음악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앨범의 제목은 ‘동행’입니다”고 앨범의 제목을 ‘동행’이라고 붙인 이유를 설명했다.



    1일 0시 발표된 김동률 정규 6집 ‘동행’은 타이틀곡 ‘그게 나야’를 비롯, 같은 앨범의 수록된 다수의 곡들이 음원차트 상위권을 휩쓸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김동률 ‘동행’ 앨범 설명에 누리군들은 “김동률 ‘동행’” “김동률 ‘동행’, 역시 좋아” “김동률 ‘동행’, 잔잔한 울림이 가을에 딱” “김동률 ‘동행’, 기다렸어요” “김동률 ‘동행’, 믿고 듣는 김동률” “김동률 ‘동행’, 사랑해요” “김동률 ‘동행’, 이런 앨범은 소장해야해” “김동률 ‘동행’, 너무 좋아”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김동률은 정규 6집 발표와 함께 9개 도시 투어 콘서트` 동행`을 진행할 예정이다.
    리뷰스타뉴스팀기자 idsoft3@reviewstar.net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에이미 벌금 500만원 선고, 외국인이라 집행유예 2번이면…
    ㆍ이지연·다희 이병헌에 `집 사달라` 요구…강병규 트위터 반응이 "아름다운 발표(?)"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김부선, 현 거주하는 아파트에서 기자회견 예고 "용기를 주소서"
    ㆍ국회, 91개 안건 처리‥7일부터 국감 실시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정의선號 '멀티 파워트레인' 전략 적중…현대차 팰리세이드 최대 판매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 정체)이 이어지는 가운데 현대자동차그룹 정의선 회장의 멀티 파워트레인 전략이 주목받고 있다.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은 시장 상황에 맞춰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등 다양한 전동화 차량을 유연하게 생...

    2. 2

      "韓 조선·방산은 숨은 보석…美 주도 세계질서 속 역할 더 커질 것"

      “미국이 새로 짜는 세계 질서에서 한국은 정말 중요해질 겁니다.”월가의 유명 리서치 회사 스트래티거스의 니컬러스 본색 사장은 최근 미국 뉴욕 맨해튼 사무실에서 한국경제신문과 한 인터뷰에서 한국을...

    3. 3

      사천피·케데헌이 이끈 'K프리미엄 시대'…도원결의 맺은 'AI 깐부'

        AI - 일상에 스며든 인공지능 서비스인공지능(AI)이 ‘챗봇’을 넘어 인간의 업무를 보조하는 ‘에이전트’로 진화했다. 오픈AI와 구글은 스스로 추론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