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민이 美가수 메간 트레이너의 표절 의혹에 대해 말했다.



17일 방송된 MBC 예능 `황금어장-라디오스타`(이하 라디오스타)의 `썸? 그거 싸먹는 건가요?` 특집에서 김종민, 신봉선, 라이머가 출연해 유쾌한 입담을 뽐냈다.



DJ 김구라는 김종민에게 주영훈이 작사, 작곡한 코요테의 곡 `기쁨모드`을 빌보드 핫 100에 오른 메간 트레이너가 표절했다는 이야기가 있다고 말문을 열었다.



김종민은 자신도 들었다면서 "오히려 좋아했다."라면서 "내 목소리가 매력 있어서 외국에서 누군가 듣고 쓸 수 있지 않을까 해 좋아했다."라고 대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MC들은 코요테의 `기쁨 모드`와 메간 트레이너의 `올 어바웃 댓 베이스(All about that bass)` 두 곡을 비교 해 들으며 비슷한 것 같다고 말했고 신봉선 역시 "보컬만 시원시원해진 느낌이다."라 평가해 폭소케 했다.



MC들이 언뜻 들었을 때 비슷한 느낌의 두 곡이라고 말하자 윤종신은 "비슷하다고 표절이라고 볼 순 없다."라면서 특별한 기법 없이 잘 나올 수 있는 멜로디를 섰다고 분석했다.



이어 너무나 창의적인 멜로디가 들어갔다면 단박에 표절이라 하겠지만 자연스러운 멜로디라 비슷해 보일 수 있다면서 "표절은 당사자가 인정하기 전까지는 답이 없다. 그래서 표절 문제에 작곡자들이 잘 안 나서는 이유이기도 하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리뷰스타 임지혜기자 idsoft3@reviewstar.net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남영주, 알몸보다 더 아찔한 19禁 포스터 `파격적인 신고식`
ㆍ강병규 이병헌 이지연, 논란 증폭 속 모델 이지연 미모 눈길.."청순 단아한 이미지"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클릭` 미수다 사유리 이상민 첫 키스 화제만발
ㆍ한전 부지 입찰, 삼성·현대차 2파전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