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들의 매달 평균 경조사비가 16만 원인 것으로 알려졌다.



17일 한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취업포털 잡코리아는 최근 국내외 기업에 재직 중인 남녀 직장인 820명을 대상으로 `직장인 경조사비 부담 정도`에 관해 조사를 실시한 결과를 발표했다.



이를 살펴보면 경조사 참석 횟수는 40대 이상 직장인들이 가장 많았으나 경조사 관련 지출 비용은 30대 직장인에게서 가장 높았다.



직장인들의 연령별로 경조사 참석 횟수를 살펴보면 20대 1.8건, 30대 2.1건, 40대 이상 2.3건으로 집계됐다. 특히 가족을 제외한 회사동료 및 지인들의 경조사에 참여해 지출하는 비용 1건 기준은 전체 평균 7만6280원으로 집계됐다.



한편 `가고 싶지 않지만, 억지로 참석하는 경조사`로는 `결혼식`을 꼽은 직장인이 65.9%(복수응답)로 가장 많았다. 이어 장례식(48.7%), 돌잔치(33.9%), 환갑·회갑 잔치(13.9%) 순이었다.



경조사비를 내는 이유로는 `언젠가 나도 받으려면 내야 한다`(40.5%), `내고 싶진 않지만 관계 때문에 억지로 낸다`(30.9%), `당연히 기쁜 또는 슬픈 마음으로 낸다`(28.3%) 등을 들었다.



직장인 평균 경조사비에 대해 누리꾼들은 "직장인 평균 경조사비, 한번에 7만원 정도네", "직장인 평균 경조사비, 안주고 안받는게 속 편한데", "직장인 평균 경조사비, 억지로 낸다니 씁쓸하네", "직장인 평균 경조사비, 요샌 3만원 못내지"등의 반응을 보였다.




와우스타 이슬기기자 wowst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송해 아들 사연, "오토바이 사고 당시 `아버지 살려줘` 마지막 말에" 오열
ㆍ김부선이 제기한 난방비 비리, 사실로 드러나…`경찰 조사 중`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남영주, 알몸보다 더 아찔한 19禁 포스터 `파격적인 신고식`
ㆍ삼성 `갤노트4` 26일 조기 출시‥`아이폰6`에 승부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