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태국전 이승우 장결희 등, 승리로 이끈 연속2골 "자만하지 않겠다, 동료의 도움이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승우가 또다시 골망을 흔들며 한국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



    이승우(16ㆍFC바르셀로나 유스팀)는 아시아축구연맹(AFC) 16세 이하(U-16) 챔피언십 조별 라운드 태국과의 경기에서 선제골이자 결승골을 터뜨리며 한국 축구팀을 가볍게 8강에 올려놓았다. 이승우는 지난 말레이시아전에 이어 2경기 연속골을 성공시키는 기염을 토했다.



    최진철 감독이 이끄는 U-16 대표팀은 지난 10일 오후 10시(한국시간) 태국 방콕 무앙통 스타디움에서 개최국 태국과 2014 AFC U-16 챔피언십 조별라운드 3차전을 치렀다.



    오만과 말레이시아를 차례로 이긴 후 태국과의 경기에 나선 한국은 이승우와 장결희, 두 바르셀로나 유스팀 선수들을 공격에 포진시켰다. 한국은 전반 시작부터 태국의 골문을 세차게 두드렸지만 태국의 철벽 수비에 막혀 고전하며 득점으로 연결시키지 못해서 팬들의 안타까움을 더했다.



    하지만 이승우가 전반 종료 직전 장결희와 2:1 패스를 주고 받으며 태국의 중앙 수비진을 붕괴시켰고 침착하게 오른발 슛을 성공시켜 선제골을 기록했다. 이승우의 선제골로 전반을 1-0으로 앞선 한국은 후반 16분 오른쪽 풀백 황태현이 오른쪽 페널티 에어리어 부근을 돌파한 뒤 사각에서 오른발 강슛을 터뜨리며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경기 후 이날 이승우는 경기 후 인터뷰에서 "골을 넣어서 기쁘고 골을 넣을 수 있도록 도와준 동료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전했다. 이어 일본과의 8강전에 대해서는 "우승만 바라보겠다. 자만하지 않고 연습했던 대로 준비한다면 충분히 이길 수 있을 것"이라며 자신감을 보였다.



    한국청소년대표팀은 이날 경기를 2-0으로 이기며 조 1위로 8강에 올랐다. 8강 상대는 B조 2위 일본. 일본은 호주에 패해 8강전에서 한국과 겨루게 된다.



    오는 14일에 열리는 8강전에서 이겨 4강에 오르게 되면 2015년 칠레에서 열리는 국제축구연맹(FIFA) 17세 이하 월드컵에 출전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태국전 이승우 연속골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한국태국전 이승우, 한국 축구의 희망", "한국태국전, 이승우, 8강에서도 연속골 넣어줘", "한국태국전, 이승우, 계속 흥해라 멋지다" 등의 응원 메시지를 남겼다.


    리뷰스타 김수형기자 idsoft3@reviewstar.net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아이언맨` 신세경, 가슴 만진 남성 때려눕히고 수배범도 잡아...
    ㆍ티아라 슈가프리 컴백, 은정 "스피카 지원이랑 같은 날 컴백"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태국전 이승우, 말레이시아전에 이어 2경기 연속골 터뜨려... 8강에서도 기록 세울까?
    ㆍ베일벗은 아이폰6·플러스·애플 워치 성능과 가격…한국 출시예정일?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美 관세 재편…FTA 체결국 韓, 가격 경쟁력 강화"

      미국 정부의 관세 정책이 미국 연방대법원의 상호관세 위법 판결로 재조정 되면서 미국과 자유무역협정(FTA)을 체결한 한국 제품의 미국 시장 경쟁력이 개선될 수 있다는 분석이다.한국무역협회는 22일 미국 관세 구조가 ...

    2. 2

      일상 파고든 '춘완 로봇'…탕후루 만들고 시문 대결까지 [차이나 워치]

      지난 21일 찾은 중국 베이징 하이덴구에 있는 우커쑹 완다플라자. 초대형 복합 쇼핑몰인 이곳은 세계를 발칵 뒤집은 중국의 올 춘제(음력 설) 갈라쇼인 춘완을 그대로 옮겨놓은 모습이었다. 매년 춘제 기간 하이덴구가 주...

    3. 3

      패륜 콘텐츠 일삼은 '사이버 레커'…뒤로는 세금 빼돌려

      익명에 숨어 자극적 콘텐츠로 수익을 올리면서 세금을 탈루한 유튜버들이 국세청 조사 대상에 올랐다.국세청은 22일 탈세 혐의를 받는 유튜버 16개 사업자에 대해 세무조사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악성 사이버 레커 3곳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