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최경환 "판교, 한국의 실리콘밸리로 육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최경환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판교를 한국의 실리콘밸리로 육성하고 현재 부족한 입주 공간을 확충하기 위해 인근 지역에 제2밸리도 조성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최 부총리는 오늘 오후 경기 성남시 판교 테크노밸리를 방문해 휴일 근무중인 노동자들을 격려하고 중소·벤처 기업인들과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최 부총리는 간담회에서 "판교 테크노밸리는 IT, BT, CT 등 업종이 다양하면서 유사 업종간 밀집도가 높아 융복합에 유리하다"며 "그러나 산·학·연 기술협력 부진, 투자자금 조달 곤란, 문화 및 편의시설 부족 등의 단점도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는 "정부는 판교의 단점을 보강하기 위해 산·학·연 협력공간 마련,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전용 R&D사업 신설 및 펀드 조성 등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최 부총리는 "우리나라를 세계 14대 경제대국, 세계 8위 무역대국으로 성장시킨 요소 투입 중심의 성공 방정식은 한계에 달했다"며 "이제는 과감하게 새로운 성공 방정식을 만들어야 하며, 그 답은 창조경제에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앞으로 정부는 창조경제를 효과적으로 구현하기 위해 보다 강력한 전략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기존 연구개발(R&D) 중심의 지원에 그치지 않고, 멘토링, 마케팅, 글로벌 진출 등을 함께 지원해 사업화될 수 있도록 이끌겠다"고 말했습니다.

    최 부총리는 "창조경제 지원 예산을 획기적으로 확대하고 여러 부처의 지원사업을 최대한 집중해 성공 사례를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아울러 "창조경제혁신센터를 전담 기업들과 매칭해 기업의 창의성과 유연성, 효율성을 접목하는 한편 창업·혁신 지원 기관을 집중하고 혁신과 융합, 아이디어가 끊임없이 창출되는 창조경제밸리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김택균기자 tg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썸씽` 임상아, 16년만의 외출 "여전히 아름다워..."
    ㆍ애플, 아이폰6·아이워치 공개 생중계…`예약판매`는 언제부터?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일본 베네수엘라 2-2…가와시마 골키퍼 `기름손 실수`
    ㆍ베일벗은 아이폰6·플러스·애플 워치 성능과 가격…한국 출시예정일?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소비자의 사랑과 믿음에 감동으로 보답한 기업, 불황에 더 빛났다

      소비자의 사랑과 믿음에 보답한 기업들의 활약은 올해도 계속됐다. 경기가 불확실한 가운데서도 괄목할 만한 성과로 저력을 과시했다. 식품·유통 부문은 스테디셀러를 기반으로 한국 고유의 맛을 가미하며 소비 심...

    2. 2

      새로 '제로 슈거' 소주 7억병 판매 돌파…팝업스토어로 연말 애주가 공략

      롯데칠성음료가 2022년 9월 첫선을 보인 ‘새로’는 기존의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산뜻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또한 소주 고유...

    3. 3

      배스킨라빈스, 케이크에 독보적 기술 쏟아부었다…식감·비주얼·즐기는 방식까지 달라

      SPC의 아이스크림 브랜드 배스킨라빈스가 2025년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에서 독보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크리스마스 케이크 사전 예약은 전년 대비 약 두 배 증가했고, 시즌 초반부터 판매 호조가 이어지며 아이스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