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오피스텔 추석이후 3천실 공급·분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최근 정부의 잇따른 부동산 규제 완화 발표로 부동산 시장에 전반적인 온기가 감돌면서 주택시장 뿐만 아니라 오피스텔 역시 추석이후 건설사들이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업계에 따르면 올 하반기 전국적으로 공급예정인 오피스텔은 약3천실 이상이다.



    우선 서울 동작구 시흥대로에 효성이 전용면적 20,34㎡의 `구로디지털 효성해링턴 타워` 160실을 분양한다.



    서울 마곡지구에는 `마곡 럭스나인`과 `마곡 필네이처`가 각각 532실과 234실이 분양된다.



    대림산업은 서초구 서초동에 `대림 아크로텔 강남역`을 17~24㎡ 규모로 470실, 한화건설은 서울 상암지구에 `상암 오벨리스크 2차`를 732실을 분양중이다.



    그러나 오피스텔 시장은 공급과잉에 따른 수익성 저하로 입지와 상품력 옥석 가리기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는 지적이다.



    공실의 위험성을 줄이고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려면 월세 저항이 최대한 낮은 실질적 임대수요를 역세권과 연계해 분석해야 한다는 것이다.



    박대원 상가정보연구소 소장은 "막연히 공급과잉으로 시장 전체를 가늠하기 보다 지역별 공급현황을 상세히 파악할 필요가 있다"며 "관심지역 주변 매매, 월세등의 매물현황을 파악하면 공급현황을 쉽게 판단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김동욱기자 dw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레이디스코드` 고은비 사망, 권리세 중태 뇌수술 `7시간` 째…현재 상태가...`충격`
    ㆍ레이디스코드 권리세, 수술중단 CPR후 중환자실 이송, "사고차량, 안전점검 문제없나?"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이병헌 공식입장, 다희 50억짜리 음담패설 보니...
    ㆍ추락하는 원·엔 환율‥엔저공포 엄습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트럼프,그린란드 확보의지 강력…매입 가능할까?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그린란드 주민들과 덴마크의 반대에도 덴마크의 자치령인 그린란드를 장악하겠다는 의지를 굳히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22일(현지시간) 루이지애나 주지사인 제프 랜드리를 그린란드 특사...

    2. 2

      나이키에 '44억원' 베팅했더니 주가 '들썩'…누가 샀길래

      지난 주 실적 발표한 주가가 하락해온 나이키 주식을 애플의 최고경영자(CEO)인 팀 쿡이 매입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24일(현지시간) 미국 증시 개장전 프리마켓에서 나이키 주가가 2% 넘게 올랐다. 팀 쿡은 ...

    3. 3

      카리브해 긴장 고조에…WTI 닷새째 상승세 [오늘의 유가]

      국제 유가가 5거래일 연속 상승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을 겨냥해 "물러나는 게 좋을 것"이라고 언급하면서 양국 간 갈등이 고조됐고, 이에 따른 원유 공급 차질 우려가 유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