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농심, "라면 달인 찾아요"…건강한 면요리 공모전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농심, "라면 달인 찾아요"…건강한 면요리 공모전 개최
    농심은 '건강한 면요리 공모전'을 개최해 소비자들의 다양한 라면 레시피 발굴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지난해부터 이어져 오는 ‘섞어먹는 라면’ 트렌드를 더욱 좋은 맛과 영양으로 한단계 업그레이드시킬 똑똑한 소비자, 즉 ‘스마트 모디슈머’를 찾겠다는 것이다.

    이번 공모전의 콘셉트는 ‘농심 제품의 믹스 앤 매치(Mix & Match)’로, 참가자들은 농심 라면에 기타 다양한 농심 제품(라면, 스낵, 음료 등)을 활용해 맛과 영양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나만의 간편 레시피를 제안하면 된다.

    공모전 참여는 전공에 상관없이 전국 대학 및 대학원 재학생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2인1조로 지원할 수 있다. 1차 서류 접수는 9월 20일까지 농심 홈페이지(www.nongshim.com)를 통해 이루어진다.

    서류 심사를 거쳐 24개 팀이 선발되며, 이 중 최종 본선 진출 8개 팀은 전문가의 멘토링 지도를 받을 수 있다. 최종 요리작품에 대해서는 스토리텔링 내용과 독창성, 실용성, 상품화 가능성에 초점을 맞춰 심사가 진행되며, 대상 1팀에는 2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주어진다.

    장영애 농심 영양연구팀장(박사)은 "농심은 전세계 90여 개국에 한국의 맛을 전파하는 글로벌 식품기업으로서, 보다 건강한 면요리 레시피 개발과 확산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 "매년 주제를 달리해 맛과 영양을 겸비한 건강 면요리 아이디어를 집대성하는 작업으로 꾸준히 시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2008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7회째를 맞는 ‘농심 건강한 면요리 공모전’은 면을 소재로한 레시피를 개발하고, 면 요리의 영양과 식문화적 가치를 재발견하기 위한 농심의 대표 소비자 참여 행사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포토] 기아 신형 텔루라이드, LA오토쇼서 첫 공개

      기아가 20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LA)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5 LA 오토쇼’에서 북미 시장을 겨냥한 준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올 뉴 텔루라이드’...

    2. 2

      제네시스 10년 질주…프리미엄 카 '신기원' 열었다

      20일(현지시간) 프랑스 남부의 작은 마을 르 카스텔레에 자리 잡은 ‘폴 리카르 서킷’ 바로 옆 격납고에 낯선 차량 한 대가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등장했다. 주인공은 ‘제네시스 GV6...

    3. 3

      모터스포츠 심장부…트윈 터보 엔진 달고 1만6000㎞ 달려

      20일(현지시간) 프랑스 남부 르 카스텔레에 자리 잡은 ‘제네시스 마그마 레이싱팀’(GMR) 워크숍. 엔지니어 및 관리자 등 50여 명은 2949㎡짜리 공간을 휘젓고 다니며 마그마 레이싱카를 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