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영오씨 단식 중단 (사진= 유민아빠 김영오 페이스북)



`유민아빠` 김영오씨 단식 중단 소식이 전해졌다.



지난 28일 김영오 씨는 `유민아빠 김영오` 페이스북을 통해 "8월 28일 단식 46일차. 46일 만에 단식을 중단하며 긴 싸움을 위해 새로운 출발합니다"라는 글을 남겼다.



김영오 씨는 단식 40일째인 지난 22일 갑작스런 건강 악화로 병원에 이송됐다. 병원 입원 중에도 미음을 거부하고 45일 동안 단식한 것으로 알려졌다.



세월호 참사 가족대책위원회(이하 가족대책위)는 28일 오전 서울동부시립병원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영오 씨는 단식을 중단하고 복식을 하며 장기적인 싸움을 준비하기로 결정했다" 고 밝혔다.



김영오 씨가 단식 중단 결정을 내리게 된 데는 가족들의 간곡한 요청이 결정적이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김씨의 둘째 딸 유나양이 `단식 중단`을 간청해온 데다 시골의 노모도 막내 아들의 단식 사실을 알고는 건강까지 악화되는 등 남은 가족들까지 힘들어하자 단식 중단을 결정하게 된 것이다.



박용우 가족대책위 상황실장은 "유민 아빠가 광화문으로 돌아갈 필요 없이 마음놓고 회복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속히 제대로 된 특별법을 제정할 수 있게 국민들께서 힘을 모아 달라"며 "대통령과 여당도 전향적인 모습을 보여달라"고 촉구했다.



유민아빠 김영오 씨 단식 중단 소식에 "김영오씨 단식 중단, 잘 결정하셨어요. 먹고 힘내서 투쟁하세요" "유민아빠 단식중단 빨리 회복 하시길" "김영오씨 단식 중단, 다행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정소연기자 wowsports03@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베스티 해령 비, 드라마 기대되는 대박 케미 "좋은 기운 팍팍"
ㆍ컬투쇼 박재범 정찬우, `얼굴 차이가...어마어마`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이효리의 유기견 사랑 "Kara 입양카페 놀러와요"
ㆍ"일본식 불황 초기단계"...집값이 가계부채 열쇠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