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미혼女, 남친과 첫 성관계 가졌더니…'이럴 줄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잠자리 갖고 나면 남자들이 싫증낸다고 하던데 자기도 그런 것 아냐?"

    남녀관계도 시대와 상황에 따라 변하는 듯하다. 여성들의 지위가 한껏 높아진 요즘 같은 시대상황에서는 성관계를 갖는다고 해서 남성들의 태도가 크게 바뀌지는 않는 것 같다.

    결혼정보회사 비에나래가 미혼 남녀 556명(남녀 각 278명)을 대상으로 '애인과 첫 성관계를 가지고 나면 상대가 자신을 대하는데 있어서 어떻게 변했습니까?'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미혼 남성은 10명 중 7명, 여성은 10명 중 4명 가까이가 애인과 첫 성관계를 가지고 나면 상대가 자신을 대할 때 이전보다 더 다정다감해진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남성은 응답자의 68.3%, 여성은 39.6%가 '전보다 더 다정다감해졌다'고 답해 각각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한 것.

    이어 남성의 경우 '변함없었다'(15.5%)와 '무덤덤해졌다'(10.4%)가 뒤따랐고, 여성은 '무덤덤해졌다'(26.6%)와 '가볍게여겼다'(20.5%)는 등의 대답이 이어졌다.

    손동규 비에나래 대표는 "남존여비 사고가 팽배하고 여성의 정조가 중시되던 시대에는 일단 성 관계를 가지고 나면 남성이 우월한 지위를 확보하는 게 일반적이었다"며 "그러나 양성평등이 진전되면서 성관계를 갖는 등 교제가 심화될수록 서로 상대를 존중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오하조, '메이드 인 코리아' 출연…연기 활약 '기대'

      배우 오하조가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메이드 인 코리아'에 출연한다.'메이드 인 코리아'는 1970년대 혼란과 도약이 공존했던 대한민국, 국가를 수익모델로 삼아 부와 권력의 정점에 오...

    2. 2

      이시언, 아빠 된다…"아내 서지승 임신"

      배우 이시언(43), 서지승(37) 부부가 결혼 4년 만에 부모가 된다.이시언의 소속사 스토리제이컴퍼니 관계자는 한경닷컴에 "이시언의 아내 서지승이 임신한 것이 맞다"고 26일 말했다. 다만 정확한 개월 수나 성별은...

    3. 3

      유방 절제 수술 고백한 아이돌 "여성으로 사는 거 불편해"

      일본 7인조 걸그룹 엑스트라오디너리걸스(XG)의 막내 멤버 코코나(20)가 자신이 트랜스남성 논바이너리임을 공개하고 유방 절제 수술을 받았다고 밝혔다. 지난 24일(현지시각)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