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수자원공사, `건강한 수도물 캠페인` 진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수자원공사가 수돗물에 대한 막연한 불신을 없애고, 건강한 수돗물을 마음 놓고 마실 수 있는 분위기 조성을 위한 `건강한 수돗물 캠페인`을 25일 오전 10시 파주 교하지구에서 진행한다.



    수돗물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홍보하는 이번 캠페인에는 최계운 수공 사장, 이재홍 파주시장과 윤후덕 국회의원, 박재진 파주시 의장, 교하지구 아파트 입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다.



    수공은 이날 캠페인에서 수돗물에 대한 선입견을 철저히 배제한 뒤 수돗물 맛의 선호도를 알아보기 위해 수돗물과 유명 생수 2종의 맛을 비교하는 블라인드 테스트 ‘맛있는 물을 찾아라’ 를 실시한다.



    또, 수돗물에 대한 막연한 불신을 가진 시민들을 위해 신청한 각 가정의 수도꼭지 수질측정도 한다.



    또한, 내시경 카메라를 이용해 옥내 배관 내부를 시민들에게 직접 보여주며 점검하여 문제가 있는 옥내 배관은 배관 청소를 직접 시연하고, 아파트 저수조 청소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최계운 수자원공사 사장은 “건강한 수돗물 캠페인을 통해 수돗물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에서 벗어나고 수돗물 음용률이 높아지면, 먹는 물과 관련한 사회적 비용을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김동욱기자 dw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안정환 이혜원 부부 화보 공개, 늘 연인처럼 살 수 있는 이유는?
    ㆍ변리사, 대체 얼마나 벌길래...9년째 전문직 수입 1위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홍진영 `아이스 버킷 챌린지` 동참…젖어도 굴욕 없는 `미모`, 지목 상대는?
    ㆍ2분기 가계소득·지출 증가율 둔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단독] 한국, 현대판 '노아의 방주' 싹쓸이…해양자원 저장고까지 국내 유치

      한국이 식물자원에 이어 심해 해양자원 저장고까지 국내에 유치하는 데 성공했다. 대규모 재난으로 인류가 멸종 위기에 처했을 때를 대비해 생물자원을 보관하는 시설로, 이른바 현대판 ‘노아의 방주’로...

    2. 2

      김은경 서금원장 취임…첫 행보로 서민금융 현장 방문

      김은경 신임 서민금융진흥원장 겸 신용회복위원장이 2일 취임 후 첫 행보로 서울 관악구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방문했다.이날 취임식에 앞서 현장을 찾은 김 원장은 금융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서민·취...

    3. 3

      호텔 뷔페, 연초 '가격 인상' 러시…4인 기준 80만원 육박

      원자재 가격과 인건비 상승, 환율 등의 영향으로 새해 첫날부터 주요 특급호텔이 뷔페 가격 인상에 나섰다.2일 업계에 따르면 조선호텔앤리조트가 운영하는 웨스틴 조선 서울의 뷔페 레스토랑 '아리아'는 1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