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징주] 포티스, 상한가…이찬진 대표 증시 재입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포티스가 '한국 벤처 1세대' 이찬진 드림위즈 대표이사의 유상증자 참여 소식에 이틀째 상한가까지 뛰었다.

    22일 오전 9시2분 현재 포티스는 전 거래일보다 635원(14.92%) 오른 489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 포티스는이찬진 대표 등을 대상으로 132억2900만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실시키로 했다고 공시했다. 신주 발행가액은 3215원으로, 납입일은 오는 27일이다.

    이 대표는 20억원을 출자해 62만2083주를 받게 된다. 이 대표외에 블루윈에이엠씨, 인피니티투자자문 등 38인이 증자에 참여했다.

    이번 유상증자 참여로 이 대표는 1999년 한글과 컴퓨터 매각 이후 15년만에 증시에 재입성할 전망이다.

    포티스 관계자는 "향후 사업 내용은 아직 정해진 바 없다"며 "사업 내용과 진행사항에 대해 천천히 보여주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대 기계공학과 출신인 이 대표는 1989년 한글 워드프로세서 '아래아 한글'을 개발, 1990년 11월 한글과 컴퓨터를 설립했다. 이후 안철수 전 새정치민주연합 대표와 함께 '벤처 1세대'로 불리며 한국 벤처 열풍을 주도했다. 1999년 한글과컴퓨터를 매각하고 온라인 포털사이트 드림위즈를 세웠다.

    한경닷컴 박희진 기자 hotimpact@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삼성전자 20조 돈방석…'지금이라도 더 사둘까?' 술렁술렁

      삼성전자가 역대 최대 실적에도 8일 주식시장에서 약보합세로 장을 마쳤다. 시장 눈높이에 부합하는 성적표였지만 실적 기대치가 주가에 반영돼 온 만큼 재료 소멸로 인식한 모양새다. 증권가는 메모리 회복이 본격화했다면서 ...

    2. 2

      버핏 후계자 첫 연봉 360억원…S&P기업 '최고'

      워런 버핏의 후계자 그레그 에이블 벅셔해서웨이 최고경영자(CEO·사진)가 S&P500 기업 CEO 중 최고 수준의 연봉을 받는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7일(현지시간) 보도했다.벅셔해서웨이는 지난 6...

    3. 3

      "中 증시 올해 20% 오를 것…텐센트·알리바바·BYD 유망"

      중국 증시가 올해도 양호한 흐름을 보일 것이란 월가 전망이 나왔다. 인공지능(AI) 기술 확산과 기술주 실적 개선, 정부 지원책 등이 맞물려 글로벌 자금이 폭넓게 유입될 것이란 분석이다.투자은행(IB) 골드만삭스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