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출발시황] 코스피 약세‥잭슨홀 미팅 `관망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스피 지수가 외국인과 기관의 동반 매도에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1일 오전 9시 14분 현재 코스피는 전날보다 14.00인트, 0.68% 떨어진 2058.78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간밤 뉴욕 증시는 공개된 7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의사록에서 조기 금리인상 주장이 강해져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여기에 잭슨홀 미팅이 현지시간 21일 열릴 예정이어서 금리인상 시기 관련 논의에 대한 관망세가 투자심리에 부담이 되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투자자별 매매 동향을 보면 개인이 홀로 400억원 넘게 사고 있는 가운데 외국인이 163억원, 기관이 308억원 각각 매도 물량을 내놓으며 지수를 끌어내리는 모습입니다.



    프로그램 매매는 차익, 비차익 모두 매도 우위로 총 527억원 순매도세입니다.



    업종별로는 음식료와 섬유의복, 의료정밀 등을 제외한 대부분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시총 상위종목들도 SK하이닉스, 신한지주를 제외하고 내림세입니다.



    삼성전자가 0.5%, 현대차 0.8% 떨어지고 있고, 부채 감축을 위해 보유 자사주를 매각하겠다고 밝힌 한국전력은 4% 넘게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은 하루 만에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오전 9시 25분 현재 코스닥은 전날보다 1.70포인트, 0.30% 오른 563.66을 기록 중입니다.



    개인과 기관이 각각 23억원, 16억원 순매도하고 있고, 외국인이 37억원 매수 우위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시각 현재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날보다 1.20원 오른 1023.90원입니다.


    조연기자 ycho@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예체능 차유람, 볼륨감 넘치는 몸매 `가슴골 노출` 최대한 예쁘게 꾸몄다
    ㆍ빅병, 데뷔와 동시에 해체 수순...세상에 이런 그룹이?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마담뺑덕’ 정우성 이솜, 시키는 대로 다 했다는 처녀 - 욕망에 눈뜨다
    ㆍ내후년부터 1천명 넘는 기업 퇴직연금 의무가입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속보] 반도체 수출 급증…11월 경상수지 '역대 최대'

      반도체 수출이 크게 확대되면서 지난해 11월 경상수지가 역대 최대 수준을 기록했다. 외국인투자자들은 국내 주식에서 채권으로 이동한 것으로 파악됐다.한국은행이 9일 발표한 국제수지 잠정 통계에 따르면 11월 경상수지는...

    2. 2

      美 무역적자, 2009년 이후 최저 수준으로 급감

      미국의 무역적자가 지난해 10월 2009년 이후 최저 수준으로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다.미국 상무부는 8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고율 관세로 인해 무역 흐름의 변동성이 커진 한 해를 보내는 가운데...

    3. 3

      "속 쓰리네요" 車 사자마자 940만원 손해…뿔난 테슬라 차주들 [모빌리티톡]

      "속이 쓰리네요."최근 한 온라인커뮤니티에는 이러한 내용의 한탄이 올라왔다. 테슬라 모델Y RWD 모델을 5299만원에 구입해 12월에 인도받았는데, 12월 말 테슬라가 같은 모델을 4999만원으로 전격 인하하면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