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주완이 아버지 안석환을 속이는 첩자가 됐다.



20일 방송된 KBS2 수목드라마 ‘조선총잡이’에서는 임오군란이 끝난 뒤 뒤바뀐 권력의 흐름이 그려졌다.



임오군란이 끝났지만 김병제(안석환 분)과 최원신(유오성 분)은 죄값을 치르지 않았다. 이는 고종의 결정이었다. 김좌영(최종원 분)만을 상징적으로 참수형에 처한 뒤 김병제와 최원신을 이용해 왕권을 강화하고자 한 것.



이에 가장 타격을 입은 쪽은 개화파 신하들이었다. 김옥균(윤희석 분)은 결국 전하께서는 정의보다 왕권을 택하신 것 같다. 이제 전하에 대한 희망은 접어야겠다. 자기 왕권에만 집착하신다면 전하한테 조선의 운명을 맡길 수 없다”며 은밀히 일을 꾸몄다.



김옥균의 은밀한 계획의 주인공은 김호경(한주완 분)이었다. 김호경에게 첩자가 되라고 한 것. 물론 정보를 캐내야 하는 사람은 그의 아버지 김병제였다. 김호경은 “첩자가 되라는 거냐”며 반문했고 김옥균은 김호경이 앞으로 험난한 길을 겪게 될 것을 예고했다.







그는 “이제 모든 권력은 좌상대감에게 쏠릴 거다. ‘이제 좌상의 아들로 살겠다’고 말해라. 그럼 곁에 있어 두실 거다”라고 방도를 알려주며 “힘든 일이 될 걸세. 자네와 길을 걷던 사람들도 변절자라고 모두 손가락질 할 거다. 하지만 아무한테도 말하지 않고 견뎌야 한다”고 일렀다.



이에 김호경은 대의를 위해 변절자의 길을 택하기로 했다. 그는 아버지 김병제를 찾아가 “몸이 많이 상하셨을 거다”며 보약만 건넨 뒤 자를 뜨려 했다. 그러자 김병제는 “멈추어라. 기왕에 어쩔 수 없는 부자지간이라는 걸 깨달았으면 이제 그만 고집을 꺾어라. 돌아오거라. 아비 곁으로”라며 그를 품고자 했고, 이로써 김호경은 첩자가 되어 본격적인 변절자의 험난한 길을 걷게 됐다.
리뷰스타 김선미기자 idsoft3@reviewstar.net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빅병, 데뷔와 동시에 해체 수순...세상에 이런 그룹이?
ㆍ‘마담뺑덕’ 정우성 이솜, 시키는 대로 다 했다는 처녀 - 욕망에 눈뜨다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마담뺑덕 정우성 이솜, 숨막히는 키스신..."시키는대로 다 했잖아요."
ㆍ내후년부터 1천명 넘는 기업 퇴직연금 의무가입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