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천교회 목사 헌금 29억 횡령 `3년 간 은행 계좌서…` 신도들 고소 "충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도 부천의 한 교회 목사가 신도들의 헌금 29억원을 빼돌린 혐의로 적발됐다.





    인천지방검찰청 부천지청은 교회 자금 수십억 원을 빼돌린 혐의(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횡령)로 경기도 부천 모 교회 A 목사를 불구속 기소했다고 18일 밝혔다.





    검찰에 따르면 A 목사는 최근 3년간 신도들이 모은 교회 헌금을 은행 계좌에서 빼내 쓰는 수법으로 교회 자금 29억 원을 빼돌려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한 혐의를 받고 있다.





    교회 신도들은 횡령 혐의로 A 목사를 경찰에 고소했고, 수사를 벌인 경찰은 기소 의견으로 A 목사를 검찰에 송치했다.





    해당 교회는 출석 교인 5천여 명에 1년 헌금액이 60억 원에 이를 정도로 규모가 컸지만, 150억 원 가량의 채무로 지난달 법원에 회생 신청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경기도 부천 교회 목사 헌금 29억 횡령, 정말 충격이다" "경기도 부천 교회 목사 헌금 29억 횡령, 어쩌다 이런 일이" "경기도 부천 교회 목사 헌금 횡령, 29억원이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MBC)


    현진화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세금 탈루 연예인 톱여배우 S양은 누구?··`송씨·손씨 누구지?`
    ㆍ탈세 연예인 송모양, 3년간 25억 탈루…`충격` 누구? 현재 국내에 있디?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세금 탈세 연예인 송모양 누구?··한상률 전 국세청장이 비호?
    ㆍ`제로금리` 시대 성큼...추가 금리인하 조짐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AIA생명, 美달러 연금보험 출시

      AIA생명은 빨라지는 은퇴 시기를 고려해 새롭게 준비한 ‘(무)AIA 글로벌 파워 미국달러 연금보험’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이 상품은 월납 금리연동형 연금보험이다. 글로벌 안전자산인...

    2. 2

      GM 한국사업장, 지난해 총 46만2310대 판매…전년비 7.5%↓

      GM 한국사업장은 2025년 한 해 동안 총 46만2310대(완성차 기준 – 내수 1만5094대, 수출 44만7216대)를 판매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7.5% 감소한 수치다.&n...

    3. 3

      신세계가 고르고 알리바바가 판다…中 내수로 한중 협력 확대

      이재명 대통령의 중국 국빈 방문을 계기로 소비재와 콘텐츠, 첨단 공급망까지 아우르는 한중 경제 협력이 본격화됐다. 중국의 거대 내수시장을 겨냥한 ‘플랫폼 중심 협력’이 가동되면서 한국 기업들에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