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수술 없는 코성형, 핵심은 개인맞춤형 보형물
[이선영 기자] 성형수술 중 재수술이 가장 많은 것으로는 단연 코성형을 꼽을 수 있다. 수술부위에 염증이 생기거나 보형물이 제대로 자리 잡지 못해 휘거나 튀어나오는 등의 부작용으로 인해 재수술을 고려하는 경우도 있지만 코모양이 부자연스럽고 마음에 들지 않아 재수술하는 경우가 가장 흔하다.

아이디성형외과 김일환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재수술을 원하는 코성형환자들을 보면 분필코처럼 너무 곧게 뻗어 부자연스러운 모양을 하고 있는 코를 종종 볼 수 있는데, 이는 환자의 정확한 코상태를 진단한 후, 맞춤 보형물을 제작하고 자연스러운 곡선을 만드는 카빙코성형과 같은 수술방법을 선택한다면 얼마든지 해결할 수 있는 문제”라고 말했다.

수술 후 자연스러운 코모양으로 수술만족도가 높은 카빙코성형은 소프트한 감촉의 카빙실리콘 보형물을 환자의 코 모양에 맞춰 개별 제작해 삽입하는 수술방법이다. 맞춤 제작된 보형물 덕분에 코 내부에서 보형물이 정확하게 고정되어 휘거나 흔들릴 걱정이 없다. 또한 기존 실리콘보다 말랑말랑해 코끝을 자연스럽게 움직일 수 있기 때문에 코성형 여부를 타인이 알기 힘들다. 흔히 말하는 돼지코 만들기도 얼마든지 가능하다.

또한 카빙 코성형은 콧대는 높여주고 코끝은 살짝 수정하기 때문에 수술시간이 길지 않고 합리적인 비용으로 수술이 가능하다. 개방형 절개가 아닌 콧구멍 안쪽 점막 부위만 절개해서 수술하기 때문에 흉터가 눈에 띄지 않는 것은 물론이고 회복 시 멍이나 부기도 덜해 빠르게 일상복귀가 가능하다. 자연스러운 코성형을 원하거나, 콧대가 낮거나 휘어서 고민인 경우, 얼굴의 입체감을 살리고 싶은 경우에 적합한 코성형 방법이다.

김일환 원장은 “카빙 코성형은 콧대를 중점적으로 개선하는 수술이기 때문에 수술 시간은 30분 정도 밖에 소요되지 않는다”며 “수술 시간이 짧은 만큼 수술 후 회복도 빨라 바쁜 직장인이나 취업 준비생, 학생들에게도 적합한 수술법이다”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JYJ 새 앨범 ‘JUST US’, 日 오리콘 차트 2위
▶ 아유미 각트 결별, “더 포용력이 있었다면…”

▶ ‘색계’ 탕웨이 실제 모델 정핑루, 외모-분위기까지 ‘똑같다’
▶ ‘쇼미더머니3’ 올티, 육지담 제치고 무대에 올라 기리보이 제압 ‘승리’
▶ ‘해피투게더’ 박잎선 “남편 너무 좋아해” 송종국에 대한 변함없는 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