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알디는 6일 자회사 네추럴에프앤피의 뷰티 브랜드 '퓨어스킨'에서 최근 출시한 기능성 쿨링뷰티 제품 '아이스쿨링앤수딩 마스크&패치' 홍보를 위한 대규모 소비자 체험 행사 '퓨어스킨 쿨링 썸머 페스티벌'을 오는 7일까지 해운대 해수욕장 일대에서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해운대를 방문한 전국의 피서객들에게 '퓨어스킨 아이스쿨링앤수딩 마스크&패치'의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품 홍보 모델인 몸짱 '쿨링맨'들이 해수욕장 곳곳을 누비며 진행하는 게릴라 프로모션과 해수욕장 입구에 위치한 '퓨어스킨 홍보관'에서 진행하는 다트게임, 스크래치쿠폰 등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 아이스쿨링앤수딩 마스크를 비롯해 풋팩 미스트 파우더워시 등 퓨어스킨의 제품들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특수 제작한 투명 상자의 도어락 비밀번호를 맞히는 모든 사람에게 금(18k) 1돈을 증정하는 '황금 마스크를 잡아라' 행사도 준비돼 있다.

퓨어스킨의 '아이스쿨링앤수딩 마스크&패치'는 천연 코코넛을 발효시켜 만든 신소재 바이오셀룰로오스를 주원료로 만든 기능성 냉감 미용시트다. 임상시험에서 부착 15~20분 경과 후 각 약 5℃ 가량 피부 온도가 내려가는 등의 냉감 효과를 입증했다.

제조사인 네추럴에프앤피는 세계 최초로 바이오셀룰로오스의 미용시트화에 성공해 이와 관련한 국내특허 등록을 마치고 국제특허(PCT)를 출원했다. 기능성 냉감 미용시트 제조와 관련한 국내특허도 출원했다.

건강기능식품 및 신약개발 전문기업인 엔알디는 자회사 네추럴에프앤피를 통해 연구 및 기술력을 접목한 다양한 건강기능식품과 기능성 화장품을 개발하고 있다.

한경닷컴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