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유병언 추정 사체 발견 공식 입장 "DNA-오른쪽 지문 확인 결과 맞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으로 추정되는 사체가 발견됐다.





    전남 순천 경찰서는 22일 오전 기자회견을 열고 "순천 송치재에서 발견된 변사자의 지문을 채취해 검색한 결과 유병언 지문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경찰은 아주 부패돼 변사자 지문을 채취하기 어려웠지만, 변사체를 냉동실에 안치한 뒤 변사자의 우수시지 지문 1점을 채취해 검색한 결과 유병언 지문으로 확인됐다고 말했다.





    경찰은 또 변사체의 DNA가 그간 검·경 수사활동으로 이미 확보한 유병언의 형 DNA와 일치한다는 국립 과학수사연구원의 감정결과를 구두로 통보받았다고 말했다.





    한편, 변사체가 발견된 현장에서는 유류품으로 주식회사 한국제약 생산의 스쿠알렌 빈병이 발견되기도 했다. 한국제약은 유병언 회장이 거느리고 있는 계열사다.





    이에 따라 변사자는 유병언 회장일 가능성이 거의 확실해졌다.





    앞서 전남지방경찰청은 지난달 12일께 전남 순천 송치재 인근의 한 매실밭에서 부패된 남성 시신 한 구를 발견했다.





    유병언 전 회장으로 의심되는 시신은 22일 오전 3시50분께 순천장례식장에서 구급차에 실려 국립과학수사연구원 서울과학수사연구소로 옮겨졌다.





    해당 시신은 매실밭 주인의 신고로 발견됐다. 시신이 발견된 매실밭은 지난 5월말까지 유병언 전 회장이 머물렀던 것으로 확인된 전남 순천의 송치재 인근 별장에서 불과 2~3㎞ 떨어진 곳으로 알려졌다. 이 별장은 유병언 전 회장이 경기도 안성 금수원을 탈출해 5월25일까지 은신했던 장소로 검·경이 추적했던 곳이다.





    검경합동수사본부는 이날 중으로 해당 시신을 서울로 옮길 예정이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유병언 추정 사체 발견, 사실이야?" "유병언 추정 사체 발견, 의심스럽다" "유병언 추정 사체 발견, 부패 정도가 심했나보다 반백골화 상태라고 하던데" "유병언 추정 사체 발견, 곧 부활할 것 같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사진=YTN)


    현진화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윤성 집 공개, 고급 호텔 같은 깔끔하고 럭셔리함 `감탄`
    ㆍ‘고교처세왕’ 서인국, 이수혁-이하나 포옹에 망연자실 “나랑 얘기 좀 해요”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정상헌 징역 20년 확정, "처형 살해한 후 암매장…선고한 형 정당"
    ㆍ최경환 "기업들, 투자와 일자리 창출 힘써라"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러닝]이사회의 재설계가 필요하다

      [한경ESG] 러닝 - 상법개정 이후 기업의 과제는 1 2025년 대대적 상법개정은 한국 기업지배구조의 방향을 크게 전환하는 사건이 되었다. 특히 상법 제382조의 3 개정으로 이사의 충실의무 대상이 기존 ...

    2. 2

      정의선 회장 "AI 역량 충분치 않아…파트너와 협력해 생태계 넓혀야" [신년사]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은 5일 유튜브를 통해 진행된 신년회에서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한 AI 경쟁력 확보 의지를 밝혔다.정 회장은 "제품의 핵심 경쟁력이 AI 능력에 의해 판가름 나는 시대가 됐다"며 "현실을 냉정...

    3. 3

      '소통전문가' 김창옥이 홈쇼핑에?…CJ온스타일 새해 첫 신규 방송

      CJ온스타일은 소통 전문가 김창옥과 새해 첫 신규 홈쇼핑 방송 '더 김창옥 라이브’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더 김창옥 라이브는 국내 최초로 홈쇼핑에 강연 콘텐츠를 결합한 프로그램이다. 단순히 상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