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월드컵 최다골' 클로제, 내년 그라운드 떠난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14 브라질 월드컵에서 월드컵 통산 개인 최다 득점 기록을 갈아치운 독일의 미로슬라프 클로제(36·라치오)가 내년 은퇴한다.

    클로제는 21일(한국시간) 독일 일간지 빌트와의 인터뷰를 통해 "2015년 현역에서 은퇴하겠다"고 밝혔다.

    클로제는 지난 5월 이탈리아 라치오와 계약기간 1년에 1년 연장 옵션이 달린 재계약에 합의했다.

    그러나 옵션과 상관없이 2014-2015 시즌이 끝나면 은퇴하기로 결정했다.

    2002 한·일 월드컵부터 시작해 2010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회까지 14골을 기록중이던 클로제는 브라질 월드컵에서 2골을 더 작성해 브라질의 호나우두(15골)를 넘어 '전설' 반열에 올랐다.

    또 A매치 136경기에 나서 71골을 기록해 게르트 뮐러가 갖고 있던 독일 A매치 최다골 기록도 자신의 것으로 만들었다.

    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지애드스포츠, 방신실·리슈잉·조혜림·송지아 영입

      스포츠마케팅 전문 기업 지애드스포츠가 2026시즌을 앞두고 대어급 선수와 우수 유망주를 대거 영입하며 국내 최고 수준의 선수 라인업을 완성했다고 9일 밝혔다. 지애드스포츠는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

    2. 2

      [골프브리핑] 더 빠른 스피드…테일러메이드, 신제품 드라이버 Qi4D 공개

      테일러메이드가 브랜드 역사상 가장 빠르고 피팅에 최적화된 신제품 드라이버 Qi4D를 공개했다. 9일 서울 광장동 워커힐호텔 내 빛의 시어터에서 열린 2026년 신제품 공개 행사에는 테일러메이드 앰배서더 다니...

    3. 3

      '월즈 우승자' 스카웃·고스트…시즌 오프닝으로 LCK 복귀 '신고식'

      국내 리그오브레전드(LoL) e스포츠 프로 리그인 LCK(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가 9일 ‘2026 LoL 시즌 오프닝 : 데마시아를 위하여’를 개최한다. 시즌 오프닝은 LCK의 시즌 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