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신증권, `대신 밸런스 RTB 트레이딩시스템` 오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신증권이 실시간 금리가 반영되는 장외채권 매매시스템을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

    대신증권은 21일, 일중 수시로 변동되는 금리를 실시간으로 반영해 매매할 수 있는 새로운 장외채권 매매시스템 ‘대신 밸런스 RTB(Real Time Bond) 트레이딩시스템’을 오픈 한다고 밝혔다.

    대신 밸런스 RTB 트레이딩시스템은 장외채권 매매에서 초단위로 변동되는 시중금리를 실시간으로 반영하지 못한 단점을 극복한 시스템이다. 기존 장외채권 매매시스템은 실시간 금리반영이 안돼 제시된 단일가격으로만 채권을 매매해야 했다.

    대신 밸런스 RTB 트레이딩시스템은 대신증권에서 보유한 투자적격 등급 채권 중에서 엄선한 종목을 대상으로, 시중금리를 반영한 매도매수 양방향 호가를 촘촘하게 제시해 종목에 대한 유동성을 공급한다. 고객들은 제시된 호가에 맞춰 장외채권을 유동성 높은 주식처럼 손쉽게 거래할 수 있다. 특히, 1,000원 단위의 소액으로도 투자가 가능하고 주식매매와는 달리 별도의 증권거래세, 매매수수료가 없다.

    이 시스템은 대신증권 계좌가 있으면 RTB 트레이딩시스템 종합화면(#0428)에서 바로 매매가 가능하며, 현재 국채 3년물(14-3), 국채 20년물(11-7), 통화안정채권 등 국공채 3종이 거래되고 있다.

    이동훈 대신증권 트레이딩센터장은 “이번 RTB 마켓 시스템은 일중 고정으로 제시되는 금리로 인해 거래가 불편했던 장외채권거래를 획기적으로 바꿔 놓은 시스템”이라면서, “초기에는 안정성 높은 종목들 중심으로 거래가 이뤄지고, 향후 지속적인 시스템 개발을 통해 더 많은 종목들을 거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연기자 ycho@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국주-홍진영, 런닝맨서 실전급 난투극 `깜짝`··"체급 차이가.."
    ㆍ시크릿 전효성, 역대급 파격 노출 `헉`··"이것이 가슴골이다"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열애 구지성 과거 노출화보 `눈길`··"전생에 나라를 구했나?"
    ㆍ최경환-이주열 "재정·통화정책 조화 이뤄야"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LCC 타고 가도 괜찮을까" 했는데…이젠 미주·유럽도 간다

      2026년 새해 국내 항공사들의 하늘길이 넓어진다. 대형항공사(FSC)를 비롯해 저비용 항공사(LCC)까지 새로운 노선 운항에 나서면서다. FSC뿐 아니라 기존 LCC의 영역인 단거리를 넘어 미주와 유럽 등 FSC의...

    2. 2

      '현금 거래' 잦은 유튜버, 요즘 '탈세' 많다는데…'초강수'

      올해부터 연 매출 1억400만원 이하 창업 기업들은 5년간 소득세와 법인세를 최대 100% 감면받을 ...

    3. 3

      올해 10대 그룹 '인공지능' 주목

      국내 10대 그룹이 올해 신년사에서 가장 많이 언급한 단어는 '인공지능(AI)'이었다. '고객'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많은 기업들이 언급했다. 산업 지형의 급속한 재편 속에 '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