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축구 K리그 신생팀 서울 이랜드 프로축구단의 초대 사령탑에 미국 프로축구(MLS) 밴쿠버 화이트캡스를 이끌었던 마틴 레니 감독(39·사진)이 17일 선임돼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국 프로축구 사상 첫 MLS 출신 감독인 마틴 레미 감독의 계약기간은 2017년까지 3년인 것으로 전해졌다.





스코틀랜드 출신인 마틴 감독은 알렉스 퍼거슨 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감독이 수료한 스코틀랜드축구협회 코칭스쿨에서 지도자 수업을 수료했다.





이후 유럽축구연맹(UEFA) A지도자 라이선스를 취득하고 2005년부터 미국에서 본격적인 지도자 생활에 들어갔다.





특히 미국에서 2부리그 하위권 팀인 클리블랜드 시티스타즈와 캐롤라이나 레일호크스를 단기간에 우승으로 이끌면서 지도력을 널리 인정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더불어 2010년에는 MLS 최하위에 머물던 밴쿠버를 맡아 부임 첫해 플레이오프에 진출시키기도 했다.





마틴 레니 감독은 재능있는 성인 선수를 발굴해 팀의 주축으로 성장시키고 공격 축구로 리그 최다 득점을 기록하는 등 자신만의 독특한 축구칼라를 선보이고 있다.





이랜드 프로축구단 초대감독 마틴 레니 소식에 네티즌들은 "이랜드 프로축구단 초대감독 마틴 레니, 참으로 기대된다" "이랜드 프로축구단 초대감독 마틴 레니, 과연 잘 이끌 수 있을까?" "이랜드 프로축구단 초대감독 마틴 레니, 한 번 기대해보자" 등 반응을 보였다. (사진=이랜드)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전라도 광주 광산구 고실마을 부근 헬기 추락 "인명 피해는?" 목격자들 `쾅` 하는 굉음과 함께…`무슨 일?`
ㆍ김나희, 여배우 같은 어머니 미모 공개 ‘우월한 유전자’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해피투게더’ 박기량, “몸매 관련 악플에 상처 받아, 가슴 성형 고민했다”
ㆍ`탑승자 전원 사망` 말레이시아 여객기 우크라이나서 격추··마사일 누가 쐈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