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필리핀 태풍 `람마순` 상륙··적어도 3명 사망 `30만명 대피령`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올해 제9호 태풍 `람마순(Rammasun)`이 필리핀에 상륙해 큰 피해를 주고 있다.



    태풍 상륙 이틀째인 16일(이하 현지시간) 루손 섬 남동부 비콜반도와 마닐라 일대의 관공서와 증권거래소, 각급 학교가 문을 닫은 가운데 곳곳에서 주택 지붕이 날아가고 침수사태가 잇따르고 있다.



    필리핀 언론은 기상청을 인용해 태풍 람마순이 15일 저녁 비콜반도 남단의 소르소곤 주에 상륙하고 나서 이날 오전 수도 마닐라와 카비테 지역으로 움직이고 있다고 보도했다.



    현재 태풍 람마순은 중심부 부근의 최대 풍속과 최대순간 풍속이 각각 시속 150㎞와 185㎞로, 시속 26㎞로 북서쪽으로 움직이는 것으로 관측됐다.







    방재당국은 태풍으로 인해 적어도 3명이 숨졌다고 밝혔다.



    앞서 비콜반도 6개 주에서는 산사태와 폭풍 해일을 우려해 약 30만 명의 주민들이 대피했다.



    필리핀에는 해마다 평균 20차례 태풍이 찾아오고 있어 이로 인한 피해가 심각하다.



    지난해 11월에는 초대형 태풍 `하이옌`이 상륙해 8천여 명이 숨지거나 실종되고 400여만 명의 이재민이 발생하는 사상 초유의 사태가 발생하기도 했다.



    필리핀 태풍 소식에 네티즌들은 "필리핀 태풍, 지난해 하이옌 복구도 아직 안끝났는데" "필리핀 태풍, 별일 없기를" "필리핀 태풍, 그냥 지나갔으면 좋겠다" 등 반응을 보였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역대급 미모` 미스코리아 진 김서연은 누구?··이대 다니는 모델 몸매?
    ㆍ‘매직아이’ 홍진경, 남편에 ‘한번만 살아보자’ 설득 후 겨우 결혼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미스코리아 신수민도 역대급 `선` 아찔한 모델 몸매··"예년 같았으면 진인데"
    ㆍ6월 취업자 전년비 39만명↑‥지난해 7월후 최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포토] 하나은행, 군 장병과 새해 첫 출발

      나라사랑카드 3기 사업자로 선정된 하나은행이 1일 경기 파주에 있는 육군 1사단 도라전망대에서 군 장병들과 새해 일출을 함께 보는 행사를 열었다. 이호성 하나은행장(가운데)이 임직원 및 군 관계자들과 ‘하...

    2. 2

      박정원 "인공지능 전환 가속"…정지선 "본원적 경쟁력 강화"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왼쪽)은 올해 경영 화두로 ‘인공지능 전환(AX)’을 제시했다.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오른쪽)은 ‘지속 성장’의 토대를 마련하는 데 올해 경영 역...

    3. 3

      HD건설기계 공식 출범…"2030년 매출 15조원 달성"

      국내 최대 건설기계 업체인 HD건설기계가 1일 출범했다. HD현대건설기계와 HD현대인프라코어의 합병을 통해 탄생한 HD건설기계는 2030년 매출 14조8000억원을 달성한다는 목표를 세웠다.정기선 HD현대 회장은 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