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나이키 데릭지터 헌정광고 `감동`··조던·우즈 등 슈퍼스타 총출동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데릭지터 헌정광고` 나이키가 오랜 기간 후원해 온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의 살아있는 레전드 데릭 지터(뉴욕 양키스) 헌정광고를 제작해 화제다.



    나이키는 현지시간으로 15일 `존경`이라는 주제로 한 데릭 지터 헌정광고를 MLB 올스타전 중계에 내보냈다.



    나이키는 존경이라는 뜻의 영어 단어 `RESPECT`의 `S`와 지터 유니폼의 등번호 `2`의 모양이 좌우 대칭인 점을 착안해 `RE2PECT`라는 단어를 주제로 광고를 제작했다.







    유튜브에 공개된 1분 30초짜리 광고를 보면, 양키스의 열성팬을 자부해 온 루돌프 줄리아니 전 뉴욕 시장을 비롯해 `농구황제` 마이클 조던, `골프황제` 타이거 우즈, 영화감독 스파이크 리, 지터의 스승인 조 토레 MLB 수석 부사장(전 양키스 감독) 등 유명인이 총출동해 데릭 지터의 노고를 기렸다.



    광고에 출연한 이들은 지터를 보며 존경한다는 뜻으로 손으로 모자챙을 들어 올리는 동작을 취해 눈길을 끈다.







    데릭지터는 1995년 양키스에서 데뷔해 올해로 20년째 한 팀에서만 뛴 프랜차이즈 스타다. 유격수로 활약한 지터는 양키스 `제국`의 주장으로 숱한 가을의 신화를 썼다.



    올해 전반기까지 통산 타율 0.311, 안타 3천408개, 1천286 타점을 기록한 지터는 1996년, 1998∼2000년, 2009년 5차례 팀을 월드시리즈 우승으로 이끌었다.



    데릭 지터는 역대 통산 안타 순위 9위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헌정광고를 제작한 나이키는 2006년 지터와 10년간 1억 달러에 달하는 광고 계약을 하는 등 스타성이 넘치는 그를 물심양면으로 지원해 왔다. (사진=유투브 동영상 캡쳐)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매직아이’ 홍진경, 남편에 ‘한번만 살아보자’ 설득 후 겨우 결혼
    ㆍ`역대급 미모` 미스코리아 진 김서연은 누구?··이대 다니는 모델 몸매?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미스코리아 신수민도 역대급 `선` 아찔한 모델 몸매··"예년 같았으면 진인데"
    ㆍ6월 취업자 전년비 39만명↑‥지난해 7월후 최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쿠팡 겨냥했나?…무신사, 모든 회원 대상 5만원 쿠폰팩 지급키로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5만원 상당의 쿠폰팩을 지급에 나섰다.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사태를 일으킨 쿠팡이 보상안으로 같은 금액의 구매이용권을 지급하겠다고 했다가 빈축을 산 것과 대비된다.1일 관련...

    2. 2

      '안다르 모회사' 에코마케팅…베인캐피탈, 공개매수 나선다

      글로벌 사모펀드(PEF) 운용사 베인캐피탈이 안다르의 모회사인 코스닥시장 상장사 에코마케팅을 인수한다. 인수 예정 지분(43.6%)을 제외한 잔여 주식도 공개매수해 자진 상장폐지에 나선다.베인캐피탈이 설립한 특수목적...

    3. 3

      "국회의원 가족이면 쓰는 거냐"…논란의 대한항공 'A카운터' [차은지의 에어톡]

      최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직을 내려놓은 김병기 의원 가족들이 항공사에서 누린 특혜들이 회자되고 있다. 일반 탑승객에게는 ‘그림의 떡’이나 다름없는 프리미엄 혜택들이 국회의원 가족들에게는 제공됐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