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마이스광장] 대한민국 MICE 인물들의 이야기가 궁금해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세계 TOP3에 오른 대한민국 마이스(MICE)에 대한 다양한 시선을 확인하는 책이 출간됐다.



    국내 최초 마이스(MICE) 산업 전문프로그램 한국경제TV 마이스(MICE) 광장은 최근 "대한민국 마이스(MICE)를 말한다"를 통해 영상이 아닌 서적을 통해 만남의 폭을 넓혔다.



    마이스는 Meeting, Incentive tour, Convention, Exhibition/Events의 약자로, 다양한 고부가가치를 창출한다는 측면에서 대한민국을 비롯해 세계 곳곳에서 신성장산업으로 주목하고 있는 상황.



    MICE人에게 듣는 창조경제 이야기라는 부제로 출간된 이번 책은 대한민국 마이스(MICE)를 이끄는 인물들의 허심탄회한 속 이야기를 다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특히 방송에서 접할 수 없었던 이야기가 추가되면서 마이스(MICE)에 대한 인물들의 진솔한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다는 평.



    PCO, 전시, 인센티브투어, 컨벤션센터, 학계, 컨벤션센터, 정부 등 대한민국 마이스(MICE)산업 발전에 기여한 다양한 분야의 인물을 통해 산업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다는 게 이 책의 특징이다.



    마이스광장 제작진은 "지난 2012년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마이스(MICE) 분야의 다양한 목소리를 다루면서 미래성장산업으로 핵심적인 역할을 할 마이스(MICE) 산업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싶었다"고 출간의 이유를 전했다.



    한편, 한국경제TV 마이스 광장은 매주(금요일 오후 5시~5시30분) 시청자에게 마이스(MICE) 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전하고 있다.






    김효섭기자 seop@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장신영♥강경준 커플, 장신영 아들과 함께 야구장 데이트 ‘다정한 모습 눈길’
    ㆍ`끝없는 사랑` 황정음, “우리 엄마 죽인 사람은 누굴까? ”눈물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구구단 필요 없는 곱셈법, 선만 그으면 정답 완성? `신기`
    ㆍ증권업 영업지점 `정예화` 효과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LCC 타고 가도 괜찮을까" 했는데…이젠 미주·유럽도 간다

      2026년 새해 국내 항공사들의 하늘길이 넓어진다. 대형항공사(FSC)를 비롯해 저비용 항공사(LCC)까지 새로운 노선 운항에 나서면서다. FSC뿐 아니라 기존 LCC의 영역인 단거리를 넘어 미주와 유럽 등 FSC의...

    2. 2

      '현금 거래' 잦은 유튜버, 요즘 '탈세' 많다는데…'초강수'

      올해부터 연 매출 1억400만원 이하 창업 기업들은 5년간 소득세와 법인세를 최대 100% 감면받을 ...

    3. 3

      올해 10대 그룹 '인공지능' 주목

      국내 10대 그룹이 올해 신년사에서 가장 많이 언급한 단어는 '인공지능(AI)'이었다. '고객'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많은 기업들이 언급했다. 산업 지형의 급속한 재편 속에 '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