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강국 한국, 물방울 가슴성형 첫 시행한 스타트성형외과 강연웅 원장 인터뷰
[라이프팀] 한류열풍이 한국 가요와 드라마를 벗어나 음식과 문화, 의료산업 등의 다양한 범주로 뻗어나가고 있다. 특히 성형산업은 다양한 선진의료기술을 도입하면서 질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으며 성형수술을 위해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 관광객 수도 상당하다.

이에 한국 최초 물방울모양의 보형물을 도입한 스타트성형외과 강연웅 원장을 만나 국내외 환자들이 시행하고 있는 가슴성형과 지방흡입 등의 체형교정과 리프팅 시술 등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보았다.

Q1. 최근 가슴성형수술을 위해 한국을 찾는 외국인 수가 상당하다. 이들 가운데 가장 높은 수요층은 누구인가.

중국을 비롯해 동남아시아 국가의 환자들이 많이 찾는다. 이에 여러 국가의료진들이 수술 참관을 자주 오는 편이다. 최근 가슴성형 수요의 증가를 주도하는 주 연령대는 바로 40대다.

최근에는 모유수유를 마친 기혼 여성들이 본인의 가슴 변화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개선하려는 모습이다. 우리나라의 경제 여건이 점점 향상되면서 아이를 키워놓고 여유가 생겼을 때 자신에 대한 투자를 하고자하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성형강국 한국, 물방울 가슴성형 첫 시행한 스타트성형외과 강연웅 원장 인터뷰
Q2. 2012년 2월 독일의 폴리텍사 물방울 보형물을 한국 처음으로 사용했다 들었다. 물방울 보형물의 장점은 무엇인가.

물방울 가슴성형의 가장 큰 장점은 수술을 할 때 가슴의 모양과 크기를 본인의 체형에 잘 맞게 고려하여 물방울모양으로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모양으로 만들어주는 것이다.

물방울 보형물은 인체공학적 형태설계를 반영하여 자연가슴의 형태를 최대한 재현해낸다. 가슴성형후 유방 내에서 보형물과 뜨는 공간이 적어 구형구축, 위치변형 등의 부작용이 적고 보형물이 강한 압력을 받더라도 원래의 모습 그대로 유지하려는 성질이 있어 새어나올 걱정이 없다.

Q3. 원형 보형물과 물방울 보형물 중에 고민하고 있는 환자를 위한 조언을 부탁한다.
물방울 가슴성형은 기존의 라운드형 보형물보다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는 보형물로 꼽힌다. 기존의 둥근 타입 보형물은 수술후 경우에 따라 가슴상부가 조금 불룩해지는 부자연스러운 가슴라인으로 티나 날 수 있다. 그러나 정면과 측면 45도 모두 자연스러운 물방울보형물은 가슴의 무게로 인해 아래쪽으로 살짝 쏠린 듯한 자연스러운 가슴라인을 만들 수 있다

일반적으로 마른 몸매에는 원형 타입의 보형물 보다 수술 후 보형물과 유방 사이의 뜨는 공간이 적고 아래로 갈수록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물방울 가슴성형이 적합하다. 특히 피부가 얇고 유선발달이 적은 경우나 유두에서 유두 밑 선의 거리가 짧은 경우, 가슴이 높게 위치한 경우에 많은 효과를 보인다.
(사진출처: 스타트성형외과)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w기자까톡] ‘진짜 그러지 마’ 양동근-류승룡 편

▶ [인터뷰] 헤일로 “온(溫)돌 같은 아이돌 될래요”
▶ [w위클리] 이준기-지현우-조인성, 군필자라 더 좋은 이유
▶ [TV는 리뷰를 싣고] ‘별바라기’ 제아, 노래 빼고 대박 났지만 ‘괜찮다’
▶ [포토] 김희애 '어머, 이쪽이 아닌가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