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해설위원 이영표가 한국 축구 대표팀 홍명보 감독에게 강한 일침을 가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27일 오전 5시(이하 한국시간) 브라질 상파울루 아레나 데 상파울루 경기장에서 열린 2014 브라질 월드컵 H조 3차전에서 한국은 벨기에에 0-1로 패하면서 16강 진출에 실패했다.





경기 후 인터뷰에서 홍명보 감독은 "우리 선수들은 최선을 다했다. 다만 월드컵에 나오기 위해서는 감독으로서 내가 가장 부족하지 않았나 생각한다"라며 "선수들은 이번 월드컵을 통해 좋은 경험을 했다. 앞으로 더 도전하고 발전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에 이영표는 "월드컵은 경험하는 자리가 아니다. 증명하는 자리다. 하지만 대표팀은 증명하지 못했다"며 "월드컵에 경험 쌓으러 오는 팀은 없다. 경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선수들이 이걸 통해서 발전하는 계기를 만들어야 한다"며 "우리 모두가 월드컵에서 잘하기 위해 준비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K리그를 위해 준비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영표는 "최선을 다한 선수들을 탓하고 싶지 않다. 저를 비롯해서 대한민국 모든 축구 관계자들에게 오늘 패배에 책임이 있다. 우리 모두가 반성해야 한다"며 "선수들이 경기 전에 다짐했던 `최선을 다해서 보여주겠다`라는 것들을 나는 봤다고 생각한다. 정말 수고했다. 고마웠다"고 국가대표 선수들을 향한 격려도 했다.





이영표 일침을 접한 네티즌들은 "이영표 일침, 참으로 후련하다" "이영표 일침, 틀린 말이 하나도 없다" "이영표 일침, 이영표는 역시 머리가 좋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KBS 화면 캡처)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장윤정 모친 패소` 딸 돈은 내 돈 우기더니··출산 장윤정 `당혹`
ㆍ`임 병장 메모` 비공개 내용 뭐길래?··"특정인 가혹행위 거론 안해"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대한민국 벨기에, 김승규 인터뷰 "후반 실점은 내 실수" 눈물
ㆍ5월 경상수지 93억달러 흑자‥27개월째 흑자행진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