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최고기업·최고CEO 대상] 화천기계, 공작기계 분야 글로벌 명성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업종별 최고기업
![[대한민국 최고기업·최고CEO 대상] 화천기계, 공작기계 분야 글로벌 명성](https://img.hankyung.com/photo/201406/AA.8813548.1.jpg)
화천은 한국 기계산업 분야 업체 중 가장 오래된 기업이다. 1959년 벨트식 선반 개발을 시작으로 기어구동식 선반을 개발했고, 1970년대에는 세계 네 번째이자 국내 최초로 NC(수치제어)선반을 개발했다. 1980년대 초에는 국내 최초로 CNC밀링머신 및 모방(Copy)밀링머신을 개발했고, 1980년대 말에는 수평형 머시닝센터, NCTC 밀링머신을 개발하는 등 국내 최초로 다양한 공작기계를 개발하면서 공작기계 기술의 저변 확대에 기여했다. 이런 발전을 통해 화천기계는 국내 기계산업뿐 아니라 전 세계에 이름을 알리고 있다.
ADVERTISEMENT
화천기계의 사업영역은 공작기계부문과 자동차부품부문으로 나뉜다. 우선 공작기계는 단일품목 전용생산시설과 현대화된 생산시스템으로 국내 최대 생산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화천기계의 공작기계는 국내 기계발전 역사의 한가운데에 있으며, 각종 공작기계에서 최초라는 수식어를 갖고 있는 만큼 오랜 경험과 기술, 그리고 이를 통한 끊임없는 품질개선과 품질보증 활동을 통해 고객을 감동시키는 최고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화천은 이런 공작기계 기술력을 기반으로 2000년대 초 자동차 부품사업에 진출했다.
김동윤 기자 oasis93@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