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스타워즈]우리 김한상, 1위의 '저력'…건자재株 "더 갈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내 증시가 장중 등락 끝에 강보합으로 마감한 11일 '2014 삼성 SMART TV배 한경스타워즈' 참가자들은 대부분 수익률을 올리며 선방했다.

    이날 코스피지수는 전기전자주의 부진 속에 오르내림을 반복하다 0.14% 상승으로 장을 마쳤다. 코스닥지수도 0.12% 오르는 데 그쳤다.

    스타워즈 참가자들은 방향성을 찾지 못한 장세 속에서도 고투하며 전체적으로 수익률을 올리는 데 성공했다. 스타워즈 참가자들의 총 수익률은 전날보다 0.56%포인트 상승했다.

    대회 1위를 달리고 있는 김한상 우리투자증권 테헤란로 WMC 대리가 이날 1.96%포인트 수익률을 쌓으며 선두 자리를 굳혔다. 김 대리의 누적 수익률은 43.52%에 달한다.

    지난 3월 매수해 장기보유중인 노루페인트가 3.70% 오르며 하루 동안 80여만원의 평가차익을 보탰다. 이 밖에 김 대리는 토비스컴투스를 통해서도 각각 80여만원의 수익을 거뒀다.

    그는 "최근 같은 장에서는 실적 없이는 못 버틴다는 판단 하에 단타를 지양하고 실적이 기대되는 종목들 위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그가 현재 보유하고 있는 노루페인트, 현대리바트, 삼목에스폼, 금강공업 등은 최근 시장에서 돋보인 건자재 관련주들이다.

    김 대리는 "건자재주들이 최근 들어 기업가치를 재평가받으며 올랐지만 아직 주가수익비율(PER)로 봤을 때에는 저평가된 상태"라며 "추가 상승도 가능하다고 판단해 매도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이 밖에 유일남 IBK투자증권 반포지점 차장(1.27%포인트), 박민종 메리츠종금증권 강남금융센터 과장(0.93%포인트)도 이날 높은 성과를 냈다.

    2014 한경 스타워즈 홈페이지에서 매매내역을 무료로 볼 수 있다.

    [한경스타워즈] 중계방송 및 실시간 매매내역 보러가기
    http://starwars.hankyung.com/

    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현금 가치 뚝뚝 떨어지는데"…금값 상승세 타고 2.5배 '불기둥' [핫픽!해외주식]

      세계 최대 금광 업체인 뉴몬트의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올해 금 가격보다 더 높은 상승률을 기록 중이다. 내년에도 미국 중앙은행(Fed)의 금리 인하 등에 따른 유동성 증가로 금 가격이 상승할 것이란 전망이...

    2. 2

      '오라클 쇼크'에 불안감 덮쳤다…AI 테마주 급락에 '술렁' [뉴욕증시 브리핑]

      뉴욕증시의 3대 주가지수가 동반으로 내린 가운데 기술주는 급락했다. 오라클이 일부 데이터센터 완공 시점을 미루면서 인공지능(AI) 인프라 확장에 대한 병목 우려가 제기된 가운데, 부채 급증 등 오라클의 재무 우려까지...

    3. 3

      삼전·하이닉스 개미들 '잠 못 자겠네'…중대 발표에 '촉각' [종목+]

      '메모리 풍향계'로 불리는 미 반도체 제조사 마이크론이 실적을 내놓는 가운데 오라클과 브로드컴이 불을 지핀 '인공지능(AI) 회의론'을 잠재울 수 있을지 주목된다.특히 최근 AI 거품론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